팔달구, 기타유원시설 안전점검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기타유원시설 안전점검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안전도시 수원, 안전한 팔달구를 조성하고 2018년 국가 안전 대진단 추진과 연계해 3월6일부터 3월15일까지 관내 기타유원시설 8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안전성검사 대상 유기기구를 설치해 운영하면서 전문검사기관(KTC)의 안전성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일반유원시설과 달리 기타유원시설은 전문검사기관의 안전성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되는 유기시설․기구를 설치해 운영하므로 팔달구에서는 연2회(상․하반기)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유원시설은 8개소 중 5개소는 키즈카페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더욱 철저한 점검이 요구된다.  점검표에 따라 사업자 각종 준수사항을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은 보완요구를 통해 추후 재점검 할 예정이다.

구 담당자는“ 안전에 관한 문제가 사회적으로도 이슈가 되고 있어 우리사회 각 분야별 안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도 높다.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안심 팔달구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가설건축물 일제조사

구는 2018년도 정기분 재산세 부과를 위하여  3월말까지 관내 가설건축물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제조사는 매년 7월에 부과되는 재산세와 관련해 부과자료 사전 정비에 따른 것으로 현재 존치하는 가설건축물 520여건이 그 대상이다.

재산세 과세기준일(6월1일) 현재, 1년 이상 존치중인 가설 건축물은 재산세를 납부할 의무가 있으며, 사용용도 및 존치여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세무과 관계자는“현장조사 강화를 통한 공정한 재산세 부과로 납세자로부터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우만2동, 통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우만2동 주민센터(동장 최남일)는 지난 12일, 통장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주민센터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3명의 통장들에게 위촉장을 수여 하였으며 2019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취업청년 교통비 지원, 새희망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안내 등 20여건의 각종 주요 사항을 전달했다.

최남일 우만2동장은 “새로 위촉되신 통장님을 환영하며  많은 주민들의 의견이 동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교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월례회의 개최

매교동(동장 정봉수)에서는 지난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춘원)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열어 매교동 소식 및 시정을 홍보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구에 대한 자원 연계회의 및 추진 중인 여러 특수시책*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천사모임인「천사Ship클럽」은 당초 목표액의 2배인 500여만원의 후원금이 접수되어 사업비 및 긴급구호비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집행 방안을 논의하였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수시책은 「천사Ship클럽」, 안경나눔사업「더 밝은 세상보기」, 「고은손 요양보호사 양성 위탁 교육」, 「사랑나눔게시판」, 「행복드리는 재가 빨래서비스」, 「사랑의 이미용 서비스」,「재가복지서비스」로서 다양한 계층에게 다양한 방식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