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공직자, 인계동 번화가 주변 환경정비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공직자, 인계동 번화가 주변 환경정비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0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9일 구청장, 구청 및 동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인계동 수원시청 주변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특히 인계동 박스거리 주변을 중심으로 밤사이 버려진 불법 유동광고물을 수거하고 가로화단 및 난간, 주차된 차량 뒤편 등 눈에 쉽게 띄지 않는 가장자리에 버려진 담배꽁초, 음료수병, 테이크아웃 종이컵 등 각종 쓰레기를 집중 정비했다. 또한 어깨띠, 조끼를 활용하여 쓰레기 배출시간 및 방법을 홍보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따뜻해진 날씨로 인계동 번화가에는 우리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 등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니 길거리에 버려지는 쓰레기양도 증가할 것이다. 이에 우리구 공직자가 관심을 갖고 환경정비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팔달구는 이번 환경 정비를 시작으로 인계동 상가지역 주변에 대한 환경  정비를 근무시작 전에 주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은퇴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수원시 신(新)중년 디딤돌 사업”을 통한 환경정비도 3월부터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구, 4월 시민 정보화 교육 신청 접수
 
구는 3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4월 시민정보화 교육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정보화 교육뿐만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이용에 관한 교육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 간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제3기 시민정보화교육은 4월 중 평일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까지는 기초클라우드/에버노트 중급반을, 오후 1시 ~ 3시까지는 컴퓨터기초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컴퓨터기초반의 경우는 전화로 접수할 수 있고 중급 기초클라우드/에버노트 중급반은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suwon.go.kr/web/ite/BD_index.do)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031-228-7400)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suwon.go.kr/web/ite/BD_index.do)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구, 세지로 도로정비공사 추진

구는 4월15일까지 세지로 (지동 새마을금고 ~ 못골사거리)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이면 도로를 정비하기로 했다.

노후된 도로 아스팔트 70a 재포장 및 노후된 보도블록 3,100㎡를 교체할 예정이다.

이번 공사구간은  작년 8월에 지동초교 스쿨존 정비사업의 연장선으로  3월 11일 까지 사전 주민홍보기간을 거쳐 도로정비공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공사진행 중에 발생되는 주민 민원사항을 고려하여 충분한 홍보와 공사 중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사로 아스팔트 거북등 균열, 도로 침하가 발생되는 구간을 정비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 특히 이번에 교체되는 투수블록에는 반짝이는 유리알 소재를 사용해 밤에도 도로가 환해지는 효과로 좀 더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노후된 도로 정비 공사를 실시해 시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도로의 내구성을 증진시키며 깨끗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고등동 야간 합동방범순찰 실시

고등동 주민센터(동장 이귀만)에서는 지난 8일 오후7시부터 고등동 단체원과
함께 관내 야간 방범순찰을 실시했다. 관내 범죄안전에 취약한 곳을 중심
으로 방범활동을 펼친 이날 순찰은 지난해 9월부터 지속적으로 동 주민센터
에서 추진하는 '고등동 안전마을 만들기'사업의  하나이다.

동은 관내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공사현장이 넓고 주택, 다세대, 연립
세대가 많으며, 상생하고 소통해야 할 외국인이 가장 많은 지역이다.  따라서밤거리 안전이 다소 취약한 실정이라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과 어두운
골목, 야간 식당가를 대상으로 집중 순찰활동을 전개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주민이 안전한 마을, 마음놓고 다닐수 있는 고등동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고등동이 더욱 안전해 질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만2동, 경로당회장단 정례회의 개최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남일)에서는 지난 8일 우만2동 경로당 7개소 노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식당에서 점심식사와 함께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경로당 운영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남일 우만2동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동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노인회장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서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