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청렴슬로건 공모 등 동 소식
상태바
장안구, 청렴슬로건 공모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장안구는 ‘시민이 함께하는 청렴한 장안 만들기’의 일환으로 12일부터 8일간, 청렴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렴 슬로건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정착을 상징하거나 장안구의 청렴의지를 표현하는 자유로운 아이디어로 20자 이내의 간결한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응모희망자는 장안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후, 우편 접수 또는 e-mail(hyuna0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선재 행정지원과장은 “장안의 청렴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참신한 슬로건이 많이 제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장안구청 홈페이지 게시되며 구정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구는 1월 모의음주 측정을 실시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하고 2월에는 공직자의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가지는 등 청렴한 장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조원1동,‘대추골 희망하우스’주거환경 개선사업 펼쳐
 
조원1동은 지난 7일 홀몸어르신 박OO(69세)가정에‘대추골 희망하우스’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대상자는 알콜중독으로 청소를 하지 않아 주변 이웃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으며 집 내부에는 각종 오물과 쌓인 쓰레기 냄새로 인해 숨쉬기가 힘들 정도였다.

이번 '대추골 희망하우스'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자활센터, ㈜휴먼컨스와 함께 민관협력 사업으로 추진되어 내부 대청소, 소독, 이불 빨래 실시 후 새로운 희망의 보금자리로 거듭났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지역보장협의체 주승훈 위원장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홀몸어르신에게도 나눔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윤범 조원1동장은 “이번 행사는 대추골 희망하우스 2호 사업으로 앞으로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희망하우스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영희야, 학교가자~”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규성)는 지난 7일 관내 초등학교 입학아동 7명에게 학용품 세트를 전달하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전달된 학용품은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필요한 크레파스, 물감, 공책 등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민간자원으로 마련됐다.

학용품 세트를 전달받은 학부모는 “아이에게 필요한 학용품을 지원받아 경제적인 부담을 덜게 됐다”며 “주말에도 일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 아이에게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렇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받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진수진 민간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이 되어 드리겠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항상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는 영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