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2018년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2018년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는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의 소유자 18,200명에게 2018년도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 1,029백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자 부담원칙에 따라 오염원인자에게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게 함으로써 오염 저감을 유도하고, 환경 투자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제도이다. 연2회 부과되며, 전년도 하반기 사용분은 3월, 해당연도 상반기분은 9월에 부과하는 후납제 성격의 부담금이다.

부과분은 2017년 하반기분으로 소유권 이전 및 폐차, 말소 한 경우에도 사용기간에 따라 1~2회 더 부과 될 수 있어 고지서의 부과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납부기한은 4월 2일까지로, 인터넷뱅킹(가상계좌) 또는 은행 현금입출금기,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ARS전화납부(031-228-3651) 등을 통해 납부하면 된다. 납기기한을 넘길 경우 3%의 가산금이 부과되며, 지속적인 체납 시 재산압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신청자에 한하여 납부기간에 납부안내 문자메시지 알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해당 연도분을 3월에 일시 납부하면 연간 납부액의 10%를 감면받을 수 있는 연납신청을 3월 23일까지 접수받는다.

구 환경위생과장은 환경개선부담금은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중요한 재원이 되므로 적극적인 납부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통구청 환경위생과(☎031-228-8453, 8452)로 문의하면 된다.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명환 위원장 등 14명의 신규위원 위촉

영통3동(동장 곽윤용)은 지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의체는‘따복사랑방’주민대표, 심리상담센터원장, 약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이명환 위원장이 초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동은 지난 해 12월 신설된 행정동으로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민간 복지자원 연계를 통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명환 위원장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로 구성된 만큼 지역 내의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매탄2동, 직원화합을 위한‘마니또’운영

매탄2동(동장 정현철)은 이달부터 직원화합과 소통을 위한 ‘마니또(비밀친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니또는 매월 초 제비뽑기를 통해 정해지며, 직원들은 각자 자신의 마니또의 수호천사가 되어, 한달동안 ‘1일 1칭찬하기’, ‘몰래 도와주기’등을 비롯한 활동을 통해 직원 간의 긍정적인 관계 변화를 유도한다.

정현철 매탄2동장은 “주민들에게 우수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원 행복이 선행되어야한다.”며, “마니또 운영을 적극 지원하여 즐겁고 행복한 업무 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매월 말에는 자신의 마니또를 밝히고 전 직원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태장동 항아리보쌈, 나눔실천 백미 전달

태장동에 위치한 항아리보쌈(대표 박경규)은 지난 6일 관내 저소득가정 100세대에 백미 20kg를 전달했다. 

항아리보쌈은 최근 9년간 관내 어르신을 초청해 보쌈, 삼계탕 등을 대접하고.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를 지원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박경규 대표는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며 쌀을 전달했다.

김기서 태장동장은 "항아리보쌈 박경규 대표의 연이은 선행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늘 가져달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매탄1동, 봄맞이 다중이용시설 환경정비 실시

매탄1동(동장 변희주)은 지난 6일 관내 버스정류장과 구매탄시장 일원의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대청소에는 환경관리원과 동 직원 10여명이 참여하여 다중이용시설인 버스정류장과 유동인구가 많은 구매탄시장 일원을 정비하였다.

중점을 둔 사항은 구매탄시장 진입로에 방치된 대형폐기물 정비, 구매탄시장 무대 지붕 청소, 불법 광고물 및 청테이프 정비 등이다.

이 날 수거된 쓰레기의 량은 대형폐기물 120kg, 일반 쓰레기 50kg상당이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새봄을 맞이하여 우리 주민들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정비를 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