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수원FC 연간회원권 단체구매 전달식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수원FC 연간회원권 단체구매 전달식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7일 구청에서 팔달연합회장, 구 주민자치위원장 및 통장협의회장, 수원FC 단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달구민과 직원들이 구입한 수원FC 연간회원권 613구좌 구매대금을 수원FC에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한상율 구청장은 “수원FC 모든 관계자분들과 선수들의‘열정’과 팔달구민을 비롯한 수원시민이 매경기마다 한뜻으로‘함성’을 합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의택 수원FC단장은 “동참해 준 모든 팔달구민과 직원들께 감사드린다. 지난 4일 홈 개막전 승리처럼, 늘 최선의 다짐으로 올 한 해 좋은 성적을 통해 내년 K리그1 재입성으로 보답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법인지방소득세  위택스 또는 서면으로 4월2일.까지 제출

구는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제도 시행에 따라 2017년에 원천징수한 이자․배당소득에 대한 특별징수명세서를 오는 4월 2일까지 제출하도록 관내 금융기관 등에 홍보 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2015년부터 시행된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제도는 특별징수 대상이 되는 법인의 이자소득 및 배당소득을 금융기관 등(특별징수의무자)이 원천징수하여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고, 지방자치단체 간 정산을 실시하는 제도로,

납세자가 특별징수세액을 납세지마다 각각 환급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특별징수의무자가 본점 소재지 지자체에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하기만 하면 본점과 지점이 있는 지자체간 사후 정산을 실시함으로써 납세자의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2017년도에 내국법인과 국내에 사업장이 있는 외국법인의 이자․배당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를 원천징수한 특별징수의무자는 4월 2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본점 소재지 자치단체에 제출하여야 하며, 법인은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시 원천징수 된 특별징수세액을 기납부세액으로 차감하여 신고·납부하면 된다.

제출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서면으로 제출 가능하며, 특별징수명세서 전자제출에 따른 파일형식 등 자세한 설명 자료는 위택스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팔달구 세무과(☎031-228-7276)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수 세무과장은 “특별징수명세서를 4월 2일까지 정확하게 작성하여제출해야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시 환급과 자치단체 간 정산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투명하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화서2동, 꽃뫼마을 사진전시회 개최

화서2동 주민센터(동장 조인규)는 지난 6일 화서역사 내에서 꽃뫼마을 사진전시회를 개최했다.

꽃뫼마을 사진전시회는 지난 2015년부터 화서2동과 화서역이 우리 시의 아름다운 옛모습을 전시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가 4회째이다. 이 날 전시회에는 김병규 화서2동 경로당연합회장이 소장하고 있는 20여점의 사진 등을 기증하여 더욱 풍부한 전시회가 되었다

역사(驛舍)를 방문했다가 전시를 본 관람객들은 꽃뫼마을의 옛모습에 신기해 하기도 하고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추억에 잠기기도 했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사진을 전시할 수 있게 해주신 경로당연합회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온고지신(溫故知新)’이라는 말이 있듯이 옛것의 소중함을 기억해야 현재도 미래도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동네의 옛 모습을 많은 분들이 감상해 주시고 잊어버렸던 옛것을 회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 신규 모범음식점 신청접수

구는 3월 30일까지 위생, 시설 및 서비스가 우수한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2018년 신규 모범음식점’ 신청을 받는다

모범음식점 지정은 모범업소 세부 지정기준과 좋은식단 이행기준을 충족한 업소 중 모범음식점 심사평가단의 현지조사 후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관내 맛집 홍보물과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며, 시설개선자금 우선 융자, 위생관련용품 지원과 모범업소 지정증 및 표지판을 부여한다.

구 관계자는 향후 음식점 위생 등급제가 시행됨에 따라 모범음식점의 위생등급제로의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모범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위생 등급 컨설팅을 진행하여 위생등급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음식점의 위생과 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업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 관리함으로써 위생적인 외식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범음식점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환경위생과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31-228-7595)를 이용하여 접수하면 된다.
〔문의 : 수원시 팔달구 위생관리팀(031-228-73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