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단체 화합위한 척사대회 개최 논의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단체 화합위한 척사대회 개최 논의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영통구 영통발전연대는 26일, 구청 상황실에서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나덕수 회장 주재로, 영통발전연대 신규 회원 위촉과 28일 예정된 정월대보름 척사대회에 대한 준비사항 논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시민중심 주요사업 추진상황과 수원FC 연간회원 모집 등 각종 시·구정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나덕수 영통발전연대 회장은“다가올 정월대보름을 맞아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인 척사대회를 통해서 영통구 단체들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매탄3동, 사랑을 나누는 이웃‘민트 포토 스튜디오’

매탄3동 민트 포토 스튜디오에서는 장수사진 무료촬영을 지원했다.

박주두 민트 포토 스튜디오 대표는 지난 1월 독거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을 지원한 후, 매월 독거어르신에 대한 정기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민트 포토 스튜디오의 지원으로 매탄3동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박주두 대표는“이웃을 돕는 일은 자신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같다.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나와 이웃의 삶을 풍성하게 하겠다.”고 하였으며,

허순옥 맞춤형복지팀장은 “장수사진을 찍으며 웃으시는 어르신을 보며 코끝이 찡했다. 아름다운 나눔으로 서로 보듬을 수 있는 매탄3동을 만들겠다.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태장동, 안녕과 발전 풍요기원제

태장동은 태장동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고,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8년 태장동 풍요기원제”를 올렸다.

태장동 풍요기원제는 우리 민족 전통 제례 의식을 통해 주민화합과 애향심을 높이고자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년 개최하는 태장동 주민들의 한마당 잔치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 60여명이 참석해 동민들의 정성이 하늘에 닿아 소망하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기를 함께 기원했다.

기원제는 태장동 풍물단이 식전행사로 사물놀이 공연을 펼쳐 분위기를 한층 북돋웠다. 김승우 체육진흥회장의 초헌을 시작으로 관내 기관장과 단체장들의 헌작과 배례, 태장동 발전 축원문 낭독, 국태민안과 5만3천여 동민들의 풍요와 건강을 기원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김기서 태장동장은 “이번 풍요기원제를 계기로 동민 모두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져 2018년에는 더욱 발전하는 태장동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매탄2동,찬자가는 복지서비스로 생활불편사항 해결

매탄2동(동장 정현철)은 지난 26일 동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복지기동대’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동 복지기동대는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혼자 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독거노인 및 모자가족 등 관내 취약계층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기, 배관, 보일러, 방충망 등 소규모 집수리 등을 해주는 사업으로 2018년 매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발대식은 복지기동대 신규회원 및 시의원, 동단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기동대원 대표의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향후 복지기동대에 대한 운영방법 등에 대하여 진지하게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현철 매탄2동장은 “발대식에 참석해주신 매탄2동 복지기동대원들의 강한 열정과 사명감을 기반으로 복지기동대가 관내 어려운 분들에게 작지만 큰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