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전역 봄맞이 대청소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전역 봄맞이 대청소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21일 일반시민과 각 기관단체원,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일제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대청소는 쓰레기 및 재활용품 3.5톤 수거와 승강장 17개소에 대한 물청소, 도로안전시설물 13개소, 공한지 15개소를 집중 정비하였고 골목길 취약지역의 각종 쓰레기 집중 청소, 불법광고물 제거 등 청소취약 지역을 집중 정비하여 시민이 피부로 느끼고 미소 지을 수 있는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박래헌 구청장은 관내를 순찰하면서 환경정비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과 시민들을 격려하였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새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주변 환경 개선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 VR(가상현실)로 배우는 4D 안전체험 실시

구는 20일 영통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 90여명을 대상으로 「VR(가상현실)로 배우는 4D 안전체험」을 진행했다.

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젊음과 문화, Smart 영통! 안전한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오감만족 안전체험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재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안전체험은 VR 선박 탈출, 4D 지진체험, 소화기 시뮬레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에게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놀이처럼 즐기면서도 각종 재난 발생 시의 대처요령을 배울 수 있어, 재난 발생 시 대처 능력의 향상과 안전의 소중함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재난의 위험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올바른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구,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응원전 열어

구는 지난 20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공직자와 영통구민 100여명이 모여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응원전을 펼쳤다.

경기는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7, 8위 순위 결정전으로, 1대 6으로 아쉽게 패했다. 이날 패배로 단일팀은 승리 없이 8위로 대회를 마감하게 됐다.

응원전을 함께한 박래헌 구청장은 “비록 경기는 아쉽게 패했지만 역사적인 사상 첫 올림픽 남북 단일팀을 함께 모여 응원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아이스하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영통1동, 복지자원 공유사업 추진

영통1동(동장 연준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한 훨체어, 목발, 목욕의자, 지지워크, 보행보조차 등 장애인보장구 7개 품목 21개 물품을 수원시 내 전체 동을 대상으로 기부하여 공유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그 동안 지역 내 복지대상자에 대한 서비스 지원 및 연계 방안을 위해 활동했다. 부족한 자원으로 서비스 지원에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어 잉여 복지자원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를 논의한 끝에‘장애인 등 활동지원을 위한 복지자원 공유 사업’추진을 결정했다.

장애인보장구 등 물품이 필요한 수원시 내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홈페이지(http://swhuman.or.kr) 내 ‘휴먼나눔’창에서 자원신청을 통해 물품 소진 시까지 무상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 자격은 장애인, 노인, 사례관리 대상 가구이며, 오는 26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연준호 동장은 “복지대상자를 우리 동에 한정하지 않고,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 나누려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필요한 대상자에게 후원물품이 적기에 배부될 수 있도록 관리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천동 경로당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원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난 20일, 관내 9개소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하여 경로당협의회 월례회의를 가졌다.

홍건표 동장은 회의에 참석해 경기도청 내 시니어 스팀세차 사업단 운영 안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보호 안내 등 어르신들과 관련도가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경로당 회장들은 경로당 운영 상황과 관내의 현안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회의 후에는 경로당 회장단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식사자리를 마련, 대화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양효진 원천동 경로당협의회 총회장은 “우리 동 경로당협의회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좋은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