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2018년 개별공시지가 산정 둥 동 소식
상태바
장안구, 2018년 개별공시지가 산정 둥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다음달 3월 17일까지 국세 및 지방세의 부과대상이 되는 토지 2만6천455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한다.

개별공시지가는 용도지역, 토지이용상황, 도로접면 등의 토지특성 항목에 대해 항공영상 등 다양한 공간정보 활용과 현지 확인을 통해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국토교통부장관이 결정․공시한 비교표준지를 선정하고 가격배율 비준표를 적용해 산정한다.

지가산정이 완료되면 3월 19일부터 4월 12일까지 담당감정평가사와 공무원 합동으로 표준지 선정 및 토지특성의 적정성여부 등을 검증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31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 공시한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이 되고 시민들의 재산권과 밀접한 만큼, 보다 정확하고 엄격하게 산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장안구청 토지관리팀(☏031-228-5478)으로 하면 된다.

-구,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전수조사 실시

구는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오는 3월부터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인 건물번호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전수조사는 장안구 관내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인 건물번호판 14,431개에 대하여 전수조사 점검반을 편성하고, 지속적인 전수조사를 실시해 망실되거나 훼손된 경우에는 재설치를 하는 등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해 관내 건물번호판 사진촬영 및 DB등록하여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춘분 종합민원과장은“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로 인한 민원불편사항을 사전 예방하는 적극적 현장중심서비스 행정 추진으로 민원편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상반기 통장자녀 장학생 선발


구는 3월 7일까지 2018 상반기 통장자녀 장학생 선발 대상자를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재직 기간이 1년 이상인 통장의 자녀 중 품행이 단정하고 모범적인 학생 및 기능, 체육, 예능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난 학생으로 최근 3년 이내 시 단위 이상 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 경력이 있는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통장 자녀의 학업증진과 통장의 사기 진작을 돕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거쳐 ‘경기도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 1급지 시 지역 고등학생 수업료를 기준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수원시 통장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에 따라 통장자녀 중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통장 정원의 7.5% 이내인 30명을 반기별 선발하고 있다.

구는 오는 3월 7일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장학생 대상자를 추천받아 장학금 중복수혜 여부 등 자격요건 확인 후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3월 말 장학증서 전달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원1동 새마을문고, 다독상 시상식 개최

조원1동 새마을문고는 지난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박윤범 조원1동장, 이병호 주민자치위원장, 황찬순 새마을문고 회장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7년 8월부터 새마을문고 이용자 중에서 도서를 많이 대여해 읽은 15명 어린이에게 상장과 상품권을 전달했다.

시상식에는 다독상에 선정된 어린이뿐만 아니라 엄마도 참여해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상한 한 어린이는 “뜻깊은 상을 받아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친구들과 함께 조원1동 새마을문고를 즐겁게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황찬순 새마을문고 회장은 “올해로 30번째인 다독상 시상식을 통해 아이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어릴 적부터 독서하는 습관을 지닌 지혜로운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좋은 도서를 적극 발굴하여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월 정기회의 개최

조원2동(동장 김상두)은 지난 19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사회복지 관련 정책 및 동정 홍보사항 전달, 사례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또한 올 한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따뜻한 조원2동을 만들기 위해 협의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가 있었다.

김익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2018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