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부동산중개사무소 자율점검 등 구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부동산중개사무소 자율점검 등 구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16일간 관내 부동산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인터넷 자율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자율점검 참여대상 중개사무소는 관내 490개소로 수원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표자 인증 후 자율점검 각 항목을 체크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인터넷 자율점검은 부동산 개업공인중개사가 본인 스스로 ‘공인중개사법’등 관련 법령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체크 후 진단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매분기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율점검결과를 토대로 3월 중 자율점검 미참여, 민원유발 및 신규개설 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부동산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장안구청 토지관리팀(☏031-228-5549)으로 하면 된다.

-구 생활체육교실 운영

구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2018년도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체육교실은 구민 건강증진과 유익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생활체육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6개 종목(여성축구, 체조, 배드민턴, 에어로빅, 배구, 아동방송댄스) 7개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배드민턴(파장동), 에어로빅(영화동, 연무동), 배구(송죽동), 아동방송댄스(조원1동)는 호응도가 매우 높아 회원 수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구는 매년 다양한 종목을 발굴하기 위해 애쓰고 있으며 예산 지원에 있어 전년도 참여율을 반영하여 밀도 있는 체육교실 운영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