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 : 2018.10.23 화 16:44
> 뉴스 > 수원뉴스 > 수원소식
     
영통구 주민참여예산 순회 역량교육 등 동 소식
2018년 02월 09일 (금) 13:25:53 이해용 기자 xyz6522@hanmail.net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주민참여예산 순회 역량교육을 지난 8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 순회 교육은 수원시청 예산재정과 주최로‘참여의 재미,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참여’라는 주제를 가지고 2월 2일 권선구청을 시작으로, 5일 팔달구청, 6일 수원시청, 7일 장안구청, 그리고 8일 영통구청을 마지막으로 총 5일간 5회의 순회교육을 마무리 했다.

교육은 총 3시간 동안 영통구 지역회의 위원 30여명과 관련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민참여연구회의 박은순 강사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년간 영통구 지역회의 위원장을 역임한 박형순 전 위원장을 초빙하여 향후 영통구 지역회의가 나아갈 방향과 다양한 경험담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홍주 영통구 지역회의 위원장은 “이번 교육이 영통구 지역회의 활동에 밑거름이 되어, 향후 활동에 원동력이 되어 주민참여예산 제도의 참된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 건전한 졸업문화 캠페인 전개

구는 지난 8일, 매탄4동 소재의 원일중학교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선도의 일환인 건전한 졸업문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은 법무부 법사랑위원 영통지구협의회, 영통구 가정복지팀장을 비롯한 담당 직원 등 10여명이 참여하여 청소년 선도 및 건전한 졸업문화 전파에 앞장섰다.

참여자들은 원일중학교 졸업식에 참석하여 정문 및 운동장에서 졸업생을 대상으로 졸업식 뒤풀이에서 발생하는 폭력, 음주 등 탈선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열렬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원일중학교 관계자는 “매년 졸업시즌을 맞이하여 사건·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사전에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전한 졸업문화 실천을 위해 힘써주시는 영통구 관계자 및 법사랑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청소년들에게도 본보기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통2동, 따뜻한 사랑 연탄나눔지원

영통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긍빈)와 BT시스템 장명훈 대표(디지털엠파이어Ⅱ)등 주민들이 지난 8일 연탄 1,500장을 기부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기부 받은 연탄은 지난 해 12월 26일 행정구역개편으로 영통2동에 편입된 신동지역의 에너지빈곤 5세대에 각300장씩 전달하였으며 영하의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디지털엠파이어Ⅱ 입주사 임원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등 단체원 30여명이 연탄배달봉사에 동참해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임긍빈 주민자치위원장은 전달식을 통해 “이번 겨울은 한파주의보가 여러 차례 발효된 만큼 어려운 주거환경에 처해있는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하였다”고 전했으며

박사승 영통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탄을 지원하고 배달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와 BT시스템 장명훈 대표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탄 나눔으로 따뜻한 온기를 함께 나누고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촘촘한 현장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매탄4동, 꿈드림 책가방 지원사업 추진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춘규)는 8일, 저소득가정의 초등학교 신입생 5명에게 “꿈드림 책가방”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꿈드림 책가방 지원사업”은 새 출발을 하는 아동들의 학교생활 필수품인 책가방과 신발주머니 세트를 지원하여 학교생활을 응원함과 동시에 즐겁고 안정적인 학업환경을 조성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원시 여성회영통분과,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탄4동 누구나학습마을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권춘규 매탄4동장은 “이 책가방 지원이 꿈을 향해 첫 걸음을 내딛는 아동들에게 힘이 되어, 우리나라의 미래의 주인공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교2동 통장협의회, 부정부패! 물럿거라

광교2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용문)는 지난 8일, 광교2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생활 청렴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를 추진했다.

결의대회는 통장들이 청렴을 기반으로 한 친절, 공정한 단체 활동으로 ‘청렴 최고 도시 수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동 통장협의회원 전원은 △수원시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생활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부정부패를 척결하겠음 △청렴 시책에 적극 참여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청렴성에 의심을 받을 만한 행동을 하지 않겠음 △주변에서 일어나는 부정부패를 신고하여 부정이 싹트지 못하게 실천 △공중도덕과 생활규범을 준수하여 공정이 통하는 수원시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용문 회장은 “광교2동 주민의 대표로서 부정부패를 멀리하고 생활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주민의 신뢰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강함 청렴 의지를 밝혔다.

-매탄1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

매탄1동 새마을부녀회는 8일,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사랑의 반찬나누기, 손뜨개 털모자와 목도리 전달” 행사를 가졌다.

반찬나누기 행사에는 돼지갈비찜, 시금치 나물무침, 고등어조림 등을 정성껏 만들어 저소득 가구 30세대에 전달했다.

김연자 새마을부녀회총무가 직접 손뜨개로 만든 털모자와 목도리 30여개를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김미화 새마을부녀회장은 “정성으로 만든 반찬을 맛있게 드실 이웃들을 생각하니 보람을 느낀다. 또한 이번에는 부녀회 총무님이 손수 만든 털모자와 목도리를 함께 드릴 수 있어 더욱 뜻깊다. 우리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설맞이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해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경기타임스 (http://www.gg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26-8 수원시새마을회관3층 | 전화 : 070-8253-0016 | 팩스 : 031-211-0514
신문사업.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경기도 아00238 | 등록일 2009년10월13일 | 제호 경기타임스 e | 발행년월일 2009년10월13일
대표자·발행·편집인 : 전철규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전철규  | 인터넷주소 http://www.ggtimes.co.kr
Copyright 경기타임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copyright@gg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