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발렌타인데이 대비 제과점 점검등 동 소식
상태바
권선구, 발렌타인데이 대비 제과점 점검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권선구는 발렌타인데이에 소비가 급증하는 초콜릿 및 캔디류 등의 안전한 제조와 유통을 위해 지난 7일까지 제과점 25개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100㎡이상 대형업소 및 2017년 신규업소와 미 점검업소 등 특히 식품관리에 유의해야 할 업소로 선정하여 △식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영업장, 제조 기구 청결 및 위생적 취급 관리 △제조연월일 또는 유통기한 위·변조 행위 등을 점검하였고,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토록 하였다.

점검은 금품향응을 수수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협조 서한문을 영업자에게 교부하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함께 참여하여 지도단속의 투명성을 높였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특정식품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마다 시민들이 안전한 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사전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설 명절 안전사고 예방 및 물가안정 캠페인

주는 설 명절을 맞아 안전사고 예방 및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물가모니터요원, 권선1동 단체원 20여명과 함께 권선11번가시장 등 인근상가에서 지난 7일 실시했다.
 
캠페인은 명절을 앞두고 온누리 상품권 및 전통시장 이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장바구니 사용 및 착한가격업소 홍보를 병행하여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했다.

겨울철 전통시장에서 잦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고 화재예방 점검을 강화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했다.

인근 상인은 “최근 화재가 많아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고 있으며,  안전사고 없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사회복지시설 재능기부 및 후원금 전달

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지춘연)는 지난 6일 중앙양로원에서 재롱잔치를 개최하고 후원금(50만원)을 전달했다.

행사는 어린이집 7개소 80여명의 아동들이 참여하여 댄스, 수화 합창, 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고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를 후원했다.

공연을 본 어르신은“독감으로 입원한 분들이 많아 우울했는데, 오랜만에 마음이 설레고 한층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좋은 공연을 보여주어 감사하다.”고 했고,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2010년부터「권선가족 숨은 행복 찾기」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1:1 결연(13세대 14명), 사랑의 반찬 나눔, 문화 및 생태체험 등을 후원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대상 아동을 20명으로 확대 실시 할 예정이다.

-권선2동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권선2동(동장 김충환)은 평소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봉사하고 있는 단체원 및 저소득층 가정 중‧고등학생 16명에게 총 480만원의 장학금을 지난 7일 전달했다.

9회를 맞이한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은 권선2동 단체 및 지역 주민들의 성금으로 재원을 충당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118명에게 총 3,3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권영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장학금과 이웃들의 관심이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복지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고

김충환 권선2동장은 “「온정 나눔! 희망플러스 모금사업」 추진으로 올해도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기부에 동참해 주신 단체 및 주민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세류3동, 한파를 이기는 이웃사랑 나눔의 온기 연이어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사)경기효인성진흥원(이사장 진철희)이 지난 7일 80만원 상당의 떡국 떡을 독거어르신에게 후원했다고 밝혔다.

(사)경기효인성진흥원은 경로효친의 마음을 회복하고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교육기관으로 2015년부터 독거어르신에게 송편과 떡국 떡을 후원하며‘효’란 알고 가르치는 것이 아닌 행하는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

임병포 세류3동장은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사)경기효인성진흥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후원해 주신 떡은 즉시 전달해 어르신들이 명절에 맛있는 떡국을 드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곡선동, 생태체험 커뮤니티 가든 분양기관 오리엔테이션
 
곡선동(동장 김영란)은 주민센터 앞에 위치한 생태체험 커뮤니티 가든(이하 텃밭)을 분양받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16개소의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7일 실시했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분양기관에 텃밭관리 노하우 및 협조사항을 안내하고 참석한 대표자들은 향후 1년간 텃밭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것을 서약했으며

조경전문가인 노병화 주민자치위원의 작물재배에 대한 설명을 통해 원활한 텃밭 관리와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김영란 곡선동장은 “앞으로 1년간 텃밭을 깨끗하게 잘 관리해주시면 좋겠다. 그리고 ‘생태체험 커뮤니티 가든’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권선1동 마을만들기협의회 2월 월례회의

권선1동(동장 안병철)은 시정홍보사항 전달과 2월 활동계획 논의를 위한 마을만들기협의회 월례회의를 지난 7일 개최했다.

회의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대청소를 논의하고 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신규위원 2명을 위촉했으며, 범시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행복한 권선1동 만들기를 위해 노력 해 주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와 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