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아동복 등 물품 8상자 익명 기부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아동복 등 물품 8상자 익명 기부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구ⓒ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청에 익명의 기부자가 이웃돕기 물품 8상자를 남몰래 두고 간 사실이 알려져 매서운 한파 속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구의 한 관계자는 청사 화단 앞에 쌓여있는 커다란 상자 8개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라는 인사말과 함께 ‘불우이웃돕기’, ‘장애우돕기’등의 메시지가 적혀있는 것을 발견하고 익명의 기부자가 두고 간 이웃돕기 물품으로 판단해 접수했다고 밝혔다.

CCTV를 조회한 결과, 지난 2일 새벽 4시 15분경 한 여성이 승용차로 싣고 온 물품을 내려놓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

8개의 상자 안에는 아동복, 성인복, 머플러 등 비닐포장 된 새 제품의 의류 450여점이 들어있었다.

이동숙 사회복지과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소중한 물품을 기부해주신 익명의 기부자님께 감사드린다.”면서, “기부자님의 고귀한 뜻에 따라 꼭 필요한 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 “이번 미담사례가 얼어붙은 기부심리에 다시금 불은 지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는 이 물품을 관내 지역아동센터 6개소와 수원나자렛집 등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구 통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구 통장협의회(회장 김은자)는 지난 7일 각 동 통장협의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영통구의 새로운 비전 「젊음과 문화, Smart한 영통!」의 의미를 설명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관람 참여, 설 연휴 시민불편 최소화 추진대책 등 시․구정 현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자 영통구 통장협의회장은 “지난 달 주민등록 사실조사와 지방분권 헌법개정 천만인 서명운동 참여 홍보에 힘써주신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설 연휴를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고 살피는데 우리 통장협의회장들이 앞장서자.”고 말했다.

주원식 행정지원과장은 “인도주의 실현과 다양한 봉사활동 지원을 위한 적십자회비 모금이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통장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깨끗한 선거문화 확산에도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구,“더사랑의교회”사랑나눔 성금 기탁

하동 소재  ‘더사랑의교회’는 영통구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더사랑의교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활동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 서 왔다.

교회 관계자는 "설명절을 맞아 저마다 가족과 즐거움을 나누듯,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어머니의 마음으로 위로와 희망을 나누고자 한다. 앞으로도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이웃사랑 나눔행사를 자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금 100만원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 여성지원민방위대 정례회의 개최

구는 7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2018년도 여성지원민방위대 첫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지난 1일 구매탄시장에서 실시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6일에 실시한 수원요양병원 소방합동훈련에 참가한 영통구 여성지원민방위대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매탄3동, ‘1월의 사랑꾼’을 소개합니다.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

매탄3동 ‘1월의 사랑꾼’으로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이 선정되었다. 위 업체는 지난 1월 8일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출생신고 하는 100세대에 대하여 신생아용 양말을 지원키로 약속했다.

신생아 양말 지원은 ‘베스트 프레젠트’라는 사업으로 진행 되어 출생신고를 한 주민들로부터 큰 만족감을 얻고 있으며, 민·관 협력을 통해 수원시가 추진하는 출산장려정책에 힘을 보태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종영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 부장은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이 지역사회에 보람된 나눔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을 통해 지역 변화에 힘쓰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남일 매탄3동장은 “젊은 영통을 선도하는 매탄3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는 사업장들이 있어 든든하다. 앞으로도 지역 내 사업장과 소통하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매탄2동, 설명절 이웃사랑나눔 전달식

매탄2동(동장 정현철)은 지난 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설명절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전달식은 설을 맞아 매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7개 단체 및 기업체, 개인 독지가의 후원으로 마련된 백미, 라면, 생필품 등을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가구 등 소외계층 150여가구에 전달하였다.

정현철 매탄2동장은 “혹독한 한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동에 후원을 해주시고 나눔을 베풀어주시는 분들이 많다. 후원해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소외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매탄1동,소리샘 봉사단, 설맞이 이웃사랑 물품 나눔

지난 7일, 수원시소리샘 봉사단(회장 김영숙)은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 가득 포장한 떡국떡 30kg와 쌀40kg를 매탄1동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 받은 후원물품은 관내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소리샘봉사단의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나눔의 온정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 설을 맞이하여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안이 될 것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수원시소리샘봉사단은 비영리단체로 평소 관내 저소득 가구에 반찬을 만들어 지원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