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봄철 산불 예방에 총력 대응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봄철 산불 예방에 총력 대응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하여 『봄철 산불 발생 제로화』를 달성하고자 지난 2월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한다.

구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함께 우리시의 중심산인 팔달산이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산불로부터 수원화성과 주민들의 생명·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대비가 각별히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 주관으로 지난 2월 1일 실시한 산불감시 및 진화대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산불 진화장비 및 감시시설 등을 점검하여 산림 내 인화물질 등 위험요소 제거, 산불조심 홍보물 설치로 적극적인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설 연휴가 다가오고 날이 풀리면서 성묘객과 등산객들이 많아지게 되고 그만큼 산불이 발생할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중요하다. 산에서의 소각행위는 계도 및 순찰을 통하여 사전에 차단하고 인화물질 제거 등 예방체제를 강화하여 관내 산림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단 한 건의 산불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구, 3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신청 접수

구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인터넷 접수(선착순)를 통하여 2018년 3월 시민정보화교육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018년 3월 제2기 시민정보화교육은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중급 구글 활용반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중급 ITQ한글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구글서비스를 배울 수 있는 기회와 문서작성에 많이 사용하는 한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031-228-7400)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suwon.go.kr)를 참조하면 된다.

-우만2동, 함께하는 설명절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 개최

우만2동 주민센터(동장 박현숙)에서는 지난 5일 저소득 가구에게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우만2동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관내 9개 단체와 기업체(수병원, 으뜸세무법인, ㈜휴먼리치, 더아리엘, 본수원갈비, 수원면옥, 진성마트, 하모니마트), 관내 후원자들의 후원으로 저소득가구 200세대에게 쌀과 라면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기부된 물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대상자뿐만 아니라 생계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회복지 선정기준에 못 미쳐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도 전달하는 등 신중하게 물품을 전달했다.

박현숙 우만2동장은 “우만2동 주민들에게 풍성한 행복 나눔을 실천해 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복지자원을 활용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