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공직자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 등 동 소식
상태바
장안구, 공직자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청렴행정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구 직원들은 청렴과 친절 마인드 형성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공직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또한 2018년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부서별 청렴지킴이 운영, 청렴계단, 공직자 청렴실천 교육 등 다양하고 내실있는 청렴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일상의 작은 공감과 친절이 청렴도 향상으로 이어진다”며 “청렴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 하며 친절마인드를 가지고, 청렴행정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져 청렴한 장안을 만들자”고 말했다.

- 구, 도시안전통합센터 방문 견학

구는 5일 안전한 장안구 조성을 위한 도시안전통합센터 방문 견학을 실시했다.
 
견학에는 이용영 장안구청장을 비롯해 장안구 공직자 30여명이 도시안전통합센터를 방문하여, 교통정보 및 스마트시티 상황실과 CCTV통합관제시스템 등을 둘러봤다.
 
아울러, 수원시 전역에 설치된 CCTV와 관제요원, 경찰서, 소방서의 유기적이고 신속한 협조를 통해 각종 범죄와 재난을 예방하는 도시안전통합센터의 운영체계와 효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구는 5일 장안 공직자 견학을 시작으로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장안구민을 대상으로 견학을 실시하여, 수원시 CCTV 운영과 안전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구, 동별 청소대행업체와의 간담회
 
구는 생활폐기물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각 동별로 청소대행업체와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일 조원1동(동장 박윤범), 정자3동(동장 김도현), 송죽동(동장 이기생)에서는 각각 명성환경, 백양티앤에스, 대일실업과의 간담회를 가지고 생활폐기물 감량과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계도 홍보 등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한 효율적인 폐기물수거 처리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2018년은 수원시 수거대행업체의 구역 변경에 따라 수거노선 조정 등 가로환경 개선을 위하여 좀 더 세밀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함을 상호간 의견을 통해 확인하고, 청소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동마다 생활쓰레기 감량,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재활용자원의 확대 실시 등 추진정책의 조기정착을 위해 유기적인 협업을 약속하고 적극적인 청소행정을 펼치고 있다.

-정자1동 “2017년 청소행정 평가” 최우수부서 선정

정자1동(동장 우병민)는 지난 2일 수원시청에서 “2017년 청소행정 평가”에서 최우수부서로 선정된 동시에 ‘정자1동 자원봉사회’도 도시청결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한해 민관이 함께 힘을 합하여 쓰레기 줄이기 운동, 무단투기단속, 유용 폐기물 재활용 사업, 꽃길 가꾸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 결실을 맺은 것이다.

하옥순 정자1동 자원봉사회 회장은 “오늘 우리동에 겹경사가 있었다. 앞으로도 주민센터와 함께 깨끗한 정자1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우병민 정자1동장은 “지난 한해 마을정화에 함께 참여해주신 마을 주민들과 어려운 여건에서 성실히 근무해주신 환경관리원께 영광을 돌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하면서, “올해도 분발하여 시민이 살기 좋은 깨끗한 정자1동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송죽동, 설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후원

송죽동(동장 이기생)은 지난 1일 새마을금고 송죽동지점(지점장 유용일)에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설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라면 48박스를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십시일반의 정신을 살려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새마을금고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이재원 수원새마을금고 이사장은 “한파와 설명절에 홀로 지내는 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생 송죽동장은 “요즘 경제가 어렵고 여러 사건사고 소식에 걱정이 많았는데 설명절에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후원해주셔서 매서운 추위에도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장학금’전달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병호)는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 6명에게 총1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관내 드림지역아동센터, 조원동지역아동센터, 경기지역아동센터 3곳에서 어려운 환경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 2명씩 추천받아 총 6명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전달식에 함께 참석한 박윤범 조원1동장은 “앞으로도 지역 아동센터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 지역사회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을 주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동 주민자치위원회는 5년간 꾸준히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사업을 매년 펼치고 있으며, 장안구에서 저소득 가정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분기별 급식봉사 등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