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자동차 연납 접수결과 89억 3천700만원 징수 등 동 소식
상태바
장안구, 자동차 연납 접수결과 89억 3천700만원 징수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1월에 자동차세를 선납하면 세액의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지난 1월 한달동안 접수한 결과 3만1천045건 89억 3천700만여원을 징수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 (2만7천549건 78억9천100만원) 대비 13.25%P가 상승한 수치다.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는 연납제도로 1월에 신청납부하면 자동차 연세액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며, 세(稅)테크할 수 있는 찬스다.

하지만 1월의 기회를 놓쳤다면 3월 7.5%, 6월 5.0%, 9월 2.5%를 각각 공제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구청 세무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위택스(www.wetex.go.kr), 수원시 ARS시스템(031-228-3651)를 통해 신청 및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연납 후 폐차, 말소, 이전 등을 하는 경우에는 일할 계산해서 세액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연납고지서 수령 후 납부하지 않을 경우 6월에 정기분 고지서가 발송된다.

-구 어린이집 화재예방 특별안전점검
 
구는 제천, 밀양 등 대형 화재사고와 관련해 ‘어린이집 동절기 화재예방 특별안전대책기간을 설정하여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어린이집이 자체적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안전점검을 주체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돕고, 대규모 어린이집은 소방 전문가와 직접 현장 방문을 통해 화재사고 예방 및 발생 시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확인점검을 추진 중이다.

이에, 한국소방기술사회(회장 주승호)는 장안구‘동절기 화재예방 특별안전대책기간’운영에 따라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소방기술사를 추천하여 점검이 더욱 정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술 인력을 지원했다.
 
류민식 소방기술사는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현장을 확인하는 좋은 일에 함께 하게 되어 보람 있었다. 앞으로도 ‘안전한 장안’이 되도록 힘써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구, 설맞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구는 지난1일 설명절을 맞아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되는 전통시장 중 북수원시장에서 ‘2월중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여성 민방위대원, 구청 공무원 및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북수원시장 상인회 등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북수원시장 내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홍보물을 배부하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설명절 동안 들뜬 분위기에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귀성길 안전 운전 및 응급처치와 명절연휴 가스밸브, 누전차단기 점검 등 우리집 안전관리 등에 필요한 사항을 집중 홍보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이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설 명절동안 안전에 유의 하여 가족과 함께 행복한 연휴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원2동, 겨울방학특강 어린이 서예교실 수료식

조원2동 주민자치센터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관내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집중력 향상 및 전통문화체험을 위해 열린 겨울방학특강, 어린이 서예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어린이 서예교실은 매주 화, 금요일 두 시간씩 총 4주간 운영된 프로그램으로 관내초등학교 12명의 학생들이 서예를 배우며 붓글씨 실력을 갈고 닦았다.

매번 방학기간 동안 서예동아리 원묵회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운영된 서예 교실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입소문으로 단기간에 접수가 마감되는 큰 인기를 보였다.

주민자치위원회 정계영 위원장은 어린 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지도해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끝까지 수업에 참여한 수료생들을 축하하며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날 수료식에 온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직접 쓴 작품들을 둘러보며
“방학동안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어린 아이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김상두 조원2동장은“학생들이 서예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어린이 서예교실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화동 방위협의회, 2월 월례회의
 
영화동 방위협의회(위원장 한교훈)는 지난 1일, 영화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월중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방위협의회는 자영업 종사비율이 높고 각자 생업에 바쁜 와중에도 이날 20여명의 임원 및 위원들이 참석하여 열띤 회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신규위원 2명이 위촉되어 영화동장이 위촉장을 수여하고, 최규철 수석 부위원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영화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만원의 성금을 영화동장에게 전달했다.

성금 전달자인 최규철 수석 부위원장은 "굳건한 국가 안보에 보탬이 되려는 영화동 방위협의회가 자랑스럽다. 오늘 조금이나마 성금도 전달하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웃돕기에 앞장서겠다" 며 이날의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