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박래헌 영통구청장을 포함한 영통구 공무원들과 수원시 생활안전지도사연합회·영통구여성지원민방위대·구매탄시장상인회 회원 및 매탄1동 주민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일 구매탄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의 날’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수원시의 「동절기 화재예방 특별안전대책기간 운영」과 관련하여 건조한 날씨로 인해 높아진 화재 위험성에 대한 화재 경각심 고취와 설 명절을 맞은 전통시장의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 “화재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큰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든 분들이 경각심을 갖고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구는 지난 1일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영통구청 정보화교육장과 한국장애인교육문화협회 수원시지회에서 실시되며 컴퓨터 기초부터 인터넷 활용, 문서작성, 수식계산, 발표문 작성, 그래픽 및 ITQ자격증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어르신들의 편리한 스마트폰 활용을 지원하고자 5월과 12월 “스마트폰 특별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매년 2월부터 어르신, 장애인, 주부 등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세대간계층간 정보격차 해소와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화 능력 함양을 위해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에는 80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정보소외 계층이 없는 『젊음과 문화, Smart 영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통3동 통장협의회, 라면 50박스 기부

영통3동 통장협의회는 2017년 12월 26일자로 영통3동이 신설된 이후 제일 먼저 구성된 동 단체로 지난 2월 1일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50박스」를 기탁했다.

이경희 통장협의회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더욱 소외감을 느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 매년 명절 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윤용 영통3동 동장은 “통장협의회가 구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애로사항이 많을텐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는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기탁 받은 물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원천동 통장협의회, 이웃돕기성금 기탁

원천동 통장협의회(회장 윤재춘)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며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통장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이 성금은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회의에 논의된 대상자를 우선으로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개별지급 될 예정이다.

원천동 통장협의회는 성금 기탁 뿐 아니라,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한파에 어려움이 없는지 가가호호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기도 했다.

윤재춘 통장협의회장은 “원천동의 어려운 이웃은 우리 원천동 주민이 돕는다는 『the 아름다운 동행』사업에 주민 한사람으로 동참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 나눔에 함께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태장동 주민자치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태장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일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에 대한 논의와 시정홍보를 위한 2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김기서 태장동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임원 선출 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료 인상 건, 2/4분기 노래교실 프로그램 운영 건,「장담그기」요리교실 특강 운영 건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했다.

김태영 주민자치부위원장은 “2018년 수원 시민의 정부 복지시민권 완성을 위해 “젊음과 문화, Smart 영통”이라는 영통구 새로운 비전을 알려드리니, 비전 실현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 아울러 새로 부임하신 김기서 태장동장님과 함께 나날이 새롭게 풍요로운 해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여 올해에도 주민들이 살기 좋은 태장동을 만들기 위해 뜨거운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