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 추진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 추진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공직자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18년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지난 1일 추진했다.

결의대회는 ‘수원시민의 정부’완성을 위하여 공직사회의 관행적인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것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표로 단상 앞에 선 공직자(세무과 김 훈, 가정복지과 정하영)는 “권선구 대표로서 청렴실천 결의에 앞장선 만큼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2018년 청렴도 1등급 달성과 수원시민의 정부 완성을 목표로 공직자 청렴 실천 교육, 청렴산책길 조성, 청렴 다짐 손도장 찍기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청렴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 권선구청 2월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구는 지난 1일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식과 함께 11개월 일정의 교육이 시작되었다.

올해 시민정보화교육은 컴퓨터기초, 스마트폰 및 포토샵, 자격증 대비 등 기초교육 과정을 지속하고 분야별 최신 활용방안도 익힐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각 프로그램은 1일 2시간, 1개월 과정으로 12월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
(https://www.suwon.go.kr/web/ite/BD_index.do)을 통해 전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한 수강생은 “어렵게 교육을 신청했는데 수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컴퓨터 초보 단계를 벗어나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기대를 나타냈고,

-입북동, 아파트관리사무소장과의 화재예방 긴급회의 개최

입북동(동장 이현주)은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아파트관리사무소장과의 긴급회의를 지난 31일 개최했다.

회의는 관내 9개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당수파출소장 등이 참석하여 지역 내 화재나 안전사고 발생 시 함께 대응하는 방안을 논의했고,

아파트 등 인구밀집지역의 화재나 정전, 동파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재난 예방 매뉴얼을 공유하고 행정기관, 파출소 및 아파트 관리사무소 간 긴급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현주 입북동장은 “최근 제천 스포츠센터 및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데 관리사무소장님들께서 화재예방을 위하여 사전점검에 힘써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권선2동 녹색희망키우기 교실 운영

권선2동(동장 안병철) 주민자치위원회는 청소년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녹색희망키우기 교실을 지난 1월 30일부터 2일간 운영했다고 밝혔다.

매년 방학을 이용해 연2회 운영하는 녹색희망키우기 교실은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는 활동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예절교육으로 구성되어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 친환경 건축물과 신재생 에너지를 배우고, 「권선예절원」에서는 예절교육 및 전통다례를 체험했다.

장성래 주민자치위원장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청소년들을 위한 주민자치 기능을 확대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류3동, 경로당과 저소득층에 화재 대처방법 안내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및 대피방법 안내문을 경로당 11개소와 지역아동센터 3개소 및 저소득층 주민 350세대에 보냈다고 밝혔다.

최근 발생한 대형화재로 인한 사고와 관련해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에 대한 분위기를 확산시켜 대형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 것으로 안내문에는 소방차 길 터주기 요령부터 화재 발생 시 신고 전화번호, 대피방법, 소화기 사용법에 이르기까지 간단하지만 중요한 내용들이 들어 있다.

임병포 세류3동장은 “우리 동은 노후 주택이 밀집된 지역이라 화재위험이 높은 편으로 경로당 등 다중 이용 시설과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게 되었다. 부디 안전의식 확산과 화재 대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운동 사랑의 반찬배달 음식나누기

구운동(동장 허숙경) “청룡 봉사단”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지난 31일 진행했다.

동 “청룡 봉사단”은 매월 반찬을 만들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날은 경인푸드(대표 김용례)에서 후원한 닭으로 닭볶음탕과 갖가지 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

김명옥 바르게살기위원회 부위원장은 “항상 반찬을 기다리시는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봉사에 임하고 있다.”고 했고,
  허숙경 구운동장은 “추운 겨울에도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정성껏 반찬을 만들어주시는 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