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팔달연합회장 이·취임식 . 2018 신년 간담회 개최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팔달연합회장 이·취임식 . 2018 신년 간담회 개최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구청 상황실에서 팔달연합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달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2018년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취임식에서는 2015년부터 3년 동안 몽골사업단 나무심기 사업지원과 고춧가루 판매 수익금을 통한 어려운 이웃돕기를 추진하고, 저소득 어린이 문화탐방, 수원시 체육대회, 팔달 어울림 한마당 등 팔달구 사업 추진에 대한 지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고 팔달연합회를 이끌어 온 이봉우 전 팔달연합회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새로 선출된 장금식 회장의 취임사와 한상율 팔달구청장의 구정 추진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는 순으로 이어졌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팔달구정 추진에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하며, 지방분권개헌 천만인 서명운동과 평창 동계올림픽에 함께 동참하여 줄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장금식 팔달연합회장은 “앞으로도 더욱 살기 좋고 따뜻한 팔달구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구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신년 간담회

구는 지난 25일, 구청 상황실에서 팔달구 바르게살기운동위원장과의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경수 팔달구 바르게살기운동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각 동 위원장들이 참여하여 9일 부임한 한상율 구청장과 첫 만남을 가졌다.

자체회의로 시작된 이번 간담회는 2018년 한 해의 바르게살기운동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현안사항 논의 및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천만인 서명운동, 평창 동계올림픽 ‘팔달구민 응원의 날’ 운영 등의 시‧구정 홍보사항 공유 등으로 진행되었다.

-우만2동, 방범기동순찰대 발대식

우만2동(동장 박현숙)은 지난 24일 우만2동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범죄 없는 마을·안전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우만2지대 방범기동순찰대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경기도의회 최중성의원, 수원시의회 김진관의원, 명규환의원, 한원찬의원, 한상율 팔달구청장, 우만2동 단체장, 방범대 관계자들과 우만2동 주민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원들은 봉사정신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주민의 안전은 물론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를 통해 우만2동이 범죄 없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이바지할 것을 결의했다.

방범대장 김용준 지대장은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신 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범죄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지역주민의 안전을 우리스스로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예방 순찰 활동을 통해 범죄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총24명으로 구성된 팔달구방범기동순찰대 우만2지대는 우만2동 관내 안전사고와 범죄예방을 목적으로 조직되었으며, 앞으로 야간 방범순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월 정기회의

  행궁동(동장 손화종)은 지난 25일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운영계획을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에 추진할 연간계획과 신규 회원의 위촉 및 운영세칙에 대한 안건을 논의했다. 아울러 회의가 끝난 후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손화종 행궁동장은 “예년보다 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복지현안에 관심을 갖고 나오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하여 금년사업이 계획대로 잘 추진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