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조원2동 사랑의 짜장면 나눔 봉사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장안구 조원2동 사랑의 짜장면 나눔 봉사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장안구 조원2동‘사랑의 짜장면 나눔 봉사’

지난 23일 장안구 조원2동 방위협의회(위원장 박광석)는 수원 중사모(중국음식을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과 함께 평화의 모후원에서 ‘사랑의 짜장면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회원들은 평화의 모후원에 거주하는 어르신 60여명에게 짜장면을 대접하며 어르신들의 식사를 도왔다.

해마다 관내 복지시설에 짜장면 봉사를 해오고 있는 조원2동 방위협의회 박광석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짜장면을 맛있게 드시는 것을 보고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을 섬기고 사랑을 실천하며 넉넉한 사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두 조원2동장은 “매년 꾸준한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시는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연무동, 저소득 1인 가구 전수조사 실시

연무동(동장 이성률)은 관내 50세이상 복지사각지대 1인 가구에 대한 고독사 예방과 복지혜택 강화를 위해 복지통장을 중심으로 지난 23일부터 오는 2월 13일까지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최근 1인 가구 중 중장년층 및 노인 빈곤층의 고독사가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현실에서 고독사 예방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매년 1월 실시되는 주민등록 일제조사와 병행 실시하게 됐다.

전수조사는 50세이상 저소득 1인 가구의 건강, 생활, 사회관계망, 복지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연무복지관, 무봉복지관, SK청솔노인복지관, 장안구보건소, 야크루트 배달원 등 안부확인이 가능한 사업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사전구축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회의를 통해 1인 가구 가정방문시 유의사항과 상담기법 교육도 실시했다.

이성률 연무동장은 “조사결과에 따라 경제적 빈곤, 사회적 고립이 심각한 고위험군 가구를 선정하여 중점관리 할 수 있도록 연무동 마음두드림팀(동 복지담당, 복지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민간관련 기관)을 구성하여 심층상담 후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자3동, 수원시근로자종합복지관과 사랑 나눔 반찬 전달

근로자종합복지관과 정자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6월부터 매월 사랑의 반찬 나눔을 실시해왔으며, 지난 23일에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복지사각지대의 홀몸어르신 160세대에 밑반찬 및 빵을 전달했다.

이번에 새로 부임한 김도현 정자3동장은 수원시 근로자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직접 반찬 만들기에 참여하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반찬과 함께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하며 안부도 확인했다.
 
정자3동 김모씨는 “혼자 생활하다보니 대충 끼니를 때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반찬도 지원해 주고 말동무도 해주는 분들이 있어 너무나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자3동은 올해에도 반찬 지원 사업 등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나눔 문화 조성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