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1동 전입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영통구 매탄1동 전입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전입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동장 변희주)은 올해 1월부터 민원24로 전입 신고하는 주민들에게 ‘주민등록증 부착용 주소 스티커’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하는 경우 주민등록증 뒷면에 변경된 주소가 인쇄된 스티커를 부착하여 주소변경 사항을 기록해주지만 민원24로 전입신고를 하면 주소 스티커를 받을 수 없다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동은 주소 스티커와 더불어 전입축하 안내문,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매탄1동 도로명주소 안내지도, 매탄1동 생활쓰레기 배출 종합안내서 등도 함께 발송한다.

변희주 동장은 “바쁜 일상에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행정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발굴하여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동은 지난 23일 새해 첫 보행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

주공4~5단지 아파트 사잇길 동수원초등학교 어린이 통학로를 점검하여, 도로 꺼짐 현상이 있는 곳과 보도 경계석이 파손된 곳 등 4건의 보수건의를 구청 관련부서에 전달하였다.

동 보행지킴이는 보행통행로 안전점검과 관내 환경 미화 활동을 주로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정기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영통1동, 똑똑똑! 다솜방문단입니다

영통1동(동장 연준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23일 펼쳤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황골주공아파트 단독 어르신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홍보전단지와 물티슈, 핫팩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를 펼쳤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함께 확인했다.

동 ‘똑똑똑! 다솜 방문단’은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영통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다리는 복지’에서 ‘찾아가는 복지’로 전환하여 복지사각지대 적극 해소 및 능동적 복지 실현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연준호 영통1동장은 “작은 관심으로 모두가 행복한 동네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 시 영통1동행정복지센터(031-228-8733)으로 연락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매탄3동,구두병원, 저소득층에 사랑의 쌀 10포 기부

지난 23일, 매탄3동에 위치한 구두병원(대표 조인필)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에 쌀 10포(4kg)를 기탁했다.

조인필 대표는 지난 연말에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쌀을 기탁하였으며, 새해를 맞아 올해도 어김없이‘사랑의 쌀’을 기탁해 와 귀감이 되고 있다.

전달된 쌀은 관내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조인필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작은 것도 함께 나누는 것이 나에게는 큰 기쁨”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최남일 매탄3동장은 “매번 우리 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성화를 위해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통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례회의

영통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무술년 첫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2017년 협의체 추진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공개하였고, 지역의 복지사업 욕구와 발굴 복지의제에 근거하여 2018년 신년사업을 위한 비전과 전략목표를 논의했으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조와 지방자치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에 적극 협조 등 시정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승우 위원장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민관협력 복지사업의 구체화로 협의체 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 사회복지의 민간 핵심인력(Key person)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탄2동, 2018년 첫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매탄2동(동장 정현철)은 지난 22일, 새해 첫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이성대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로 시작되었으며, 한파가 극성을 부리는 동절기에 아직도 발굴되지 못한 취약계층이 많이 남아있다는데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발굴해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2018년도에 새롭게 추진 예정인 “매탄2동 복지기동대”사업 추진 방안과 2월 설명절 이웃돕기 전달식과 관련한 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재호 위원은 “새해에도 어김없이 지역사회보장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주변의 취약가구 발굴에 힘쓰겠다. 또한 매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복지기동대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