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용 주택 350호 매입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용 주택 350호 매입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1.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시공사는 기존주택 매입임대 사업을 위해 다가구 등 주택 350호를  매입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기존의 다가구,다세대 등과 같은 주택을 공사가 사들인 후, 개·보수하여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등 저소득층과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에게 시중가격의 30% 수준으로 임대하는 주거복지정책이다.

공사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1,055호를 매입하여 임대주택으로 공급해 왔으며 올해는 350호를 매입하여 임대주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매입대상은 경기도 31개 시·군 전역에 소재하고 있는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으로 호당 전용면적이 85㎡ 이하인 주택을 동별 일괄매입방식으로 매입한다.

주택매도신청자는 소정의 서류를 작성하여 공사에 서류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9일부터 매입물량 소진시까지이다. 공사는 신청접수된 주택에 대한 서류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매입대상주택을 선정하며 감정평가한 금액으로 협의하여 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올해는 주택소유자에게 감정평가법인 추천권을 부여하여 원활한 주택매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하였으며, 앞으로도 주거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콜센터(1588-0466)에 문의하거나 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