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새내기 공직자 100일을 축하합니다 등 소식
상태바
장안구, 새내기 공직자 100일을 축하합니다 등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19일 이용영 장안구청장이 새내기 공직자들의 발령 100일을 직접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낯선 공직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지 100일을 맞은 장안구 새내기 공직자 23명에게 자필 축하카드 전달과 함께 따뜻한 격려와 공직 선배로써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 날 축하카드를 받은 한 새내기 공직자는 “이런 깜짝이벤트에 감사하며 화목한 직장분위기에 정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구,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적극 조치
 
구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가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발령되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와 관련하여 대규모 공사장에 대해 비상저감조치 이행 교육 등 적극적인 대처로 주민들의 건강피해 최소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구는 지난 15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올해 최초 발령 시 대규모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및 대기배출 사업장 관계자에게 즉각적으로 문자를 발송하여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고 있음을 알려 살수시설 가동, 방진덮개 설치 등 비산먼지 억제를 위한 조치를 시행토록 하였을 뿐 아니라, 익일 해당 사업장을 대상으로 비상저감조치 가동율 하양조정, 방지시설 운영 강화 등의 이행여부에 대한 현장 확인을 실시했으며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비상저감조치 발령을 대비하여 대규모 공사장을 대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비상저감조치 매뉴얼을 배포하고 관리카드를 비치하는 등 사전교육 및 홍보에 주력하고, 대기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배출가스 단속을 위해 통행량이 많은 도로변이나 경사로에 비디오카메라를 이용하여 주기적인 단속 및 배출허용 기준초과 차량에 대한 개선명령 등으로 깨끗한 장안구 대기환경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조수형 장안구 환경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 및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특별교육, 수시단속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안사랑발전회, 1월 정기총회와 신년하례회 

장안사랑발전회(회장 박충규)에서는 지난 18일 3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1월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작년 한해 사업의 전체적인 결산과 올 해 실시할 새로운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박충규 장안사랑발전회 회장은 “이렇게 장안사랑발전회의 새출발을 기념하는 신년하례회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 한해도 여기 계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겠다”고 말했다.

장안사랑발전회는 만석공원 급식소 돕기, 명절 시 어려운 이웃돕기 쌀 전달, 수원사랑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지역아동센터 후원 등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을 만들기 위해 2012년 2월 설립 이후로 꾸준히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수원시 장안구의 봉사단체이다.

-영화동, 사랑나눔착한가게 후원자 간담회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규성)는 지난 18일 영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 나눔 착한 가게』후원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랑 나눔 착한 가게사업은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거북시장 상인회 음식점이 함께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식사 제공 사업으로, 이 날 간담회에는 후원음식점 11개소 대표와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명이 참여하여 후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고 내실 있고 효율적인 사업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영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나눔착한가게』사업을 확대추진함은 물론 취약계층의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해 살기 좋은, 살고 싶은 맞춤형 복지 동네 만들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