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 강사 위촉식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영통구,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 강사 위촉식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2월 1일부터 시작되는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에 앞서 시민정보화교육을 담당할 강사들의 위촉식을 진행했다.

위촉식를 통해 2017년도 시민정보화교육에 대한 노고치하와 2018년도 교육방향 안내, 교육운영에 대한 의견수렴 등을 하였으며 더불어 금년 한해도 적극적이고 친절한 교육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주부 등 정보소외계층을 대상로 하는 컴퓨터 교육으로 영통구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관내 2개 교육장에서 컴퓨터 기초과정에서부터 문서편집, 이미지편집 등 사무에 필요한 실무기초과정까지 다양한 교육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사들은 “신청자들의 열의가 대단해 강의하는데 더 의욕적으로 임하게 되며 특히 어르신들이 하나씩 익혀나가실 때는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고 “올해도 성심껏 강의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영통1동, 경로당 어르신에게 따뜻한 식사 제공

영통1동(동장 연준호)은 늘사랑나눔회(회장 진성원)와 함께 지난 17일 영통1동 청명주공4단지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휴먼밥상 행사를 진행했다.

늘사랑나눔회는 영통지역 내의 자원봉사단체로 매월 1회 지역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방문하여 정성이 가득한 점심을 대접하고, 간단한 건강검진과 흥겨운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진성원 회장은“신년을 맞이해 올해도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뵙겠다.”면서, “지역 어르신들이 휴먼밥상을 드시고 무탈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 한다”고 말했다.

연준호 영통1동장은 “회원들이 정성과 사랑으로 준비한 행사에 늘 감동하고 있으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식사 준비를 해주시는 회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 벽화조성 작업 실시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심상민)는 지난 17일 권광로304번길 36 소재 단독주택 벽면의 벽화를 조성하는 작업을 실시하였다.

벽화 작업이 실시된 곳은 재개발이 진행되지 않은 낡은 벽면이 많은 지역으로, 재개발 추진 전까지 벽화로 장식해 좀더 깨끗하고 특색있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벽화조성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는 곳이다.

벽면은 통학로인만큼 밤하늘에 꿈꾸는 고래와 물고기 등을 그려넣어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이번 벽화조성 작업으로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매탄1동을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은 17일 동 소속 공직자와 사회복무요원 10여명이 참여해 관내 불법현수막 및 광고물 제거 작업을 실시했다.

영통1구역(단독주택가), 영통2구역(주공4,5단지)의 재개발 바람을 타고 시공사가 다량 게시하고 있는 주택 분양 현수막 및 광고물을 집중적으로 제거하였다.

동은 불법 현수막과 광고물 제거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아주대삼거리~법원사거리~매탄삼거리~신매탄사거리~인계주공사거리로 이어지는 1.7km가 넘는 거리 펜스에 붙은 불법 현수막을 철거하고 전신주, 가로등에 붙은 전단지와 청테이프를 제거하고 있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앞으로도 수시로 불법 광고물 정비 작업을 실시해 무분별한 게시를 근절하겠다.”고 말했다.

-영통2동, ‘2018년 무술년’첫 통장회의

영통2동(동장 박사승)은 지난해 12. 26.일자 행정구역 개편으로 태장동에서 영통2동으로 편입되어 새로 위촉된 새로운 통장들과 함께 2018년 첫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통장회의는 위촉장 전수, 동행정 홍보 및 통장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새롭게 위촉된 6명의 통장과 기존 통장들과 만남은 처음에는 어색한 분위기에서 이루어 졌지만, 통장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서로 반가운 인사를 나눔으로써 금세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통장회의를 진행할 수 있었다.

통장협의회 윤영애 회장은 “새로 오신 통장님들의 적응을 위해 기존  통장님들께서는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고, 모두들 올 한해 통장 직책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박사승 동장은 “올 한해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항상 몸 건강하길 바란다”면서, 2018년 영통2동 위해 열심히 도와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