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건강의 적! 미세먼지를 잡아라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건강의 적! 미세먼지를 잡아라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분진흡입청소차를 이용한 주요 도로 청소를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금까지 노면청소차로 도로를 청소하였으나, 도로변 미세먼지 제거가 노면청소차로는 불가하고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동절기에 도로 결빙 등 안전상의 문제로 가동이 제한적이었다.

분진흡입청소차는 미세먼지 청소뿐만 아니라 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동절기에도 대기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가동하는 분진흡입청소차이니만큼, 그에 따른 소음 문제 및 저속운행으로 인한 교통 불편에 대해서는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구 마을만들기협의회, 1월 월례회의

구는 ‘마을만들기협의회 1월 월례회의’를 위원 및 동 담당자 등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 진행했다.

회의는 2018년 종합추진계획에 대한 논의 및 공모사업 선정 진행사항 공유 등 마을만들기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으며, 특히 유문종 마을르네상스센터장과 공모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병주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2018년 한해를 계획하는 이 자리를 통해 권선구 마을만들기 사업이 더욱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성공적인 공모사업 추진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 지역공동체사업 신(新)중년 디딤돌 사업 접수

구는 지역경제 활성화「018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사업및 신(新)중년 디딤돌 사업 접수를 15일부터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사업은 근로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며, 권선구에서는 「효사랑 장수 지팡이 만들기 사업」으로 접수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다.

아울러 신(新)중년 디딤돌 사업은 지역경제를 지탱하는 중년들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개의 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접수기간은 31일까지이다.

신청대상 및 자격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권선구 경제교통과(031-228-6357)와 관할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구 새마을부녀회, 신년 간담회 열어

구 새마을부녀회는 신년 간담회 및 1월 월례회의를 구청 소회의실에서 지난 15일 개최했다.

회의는 동 새마을부녀회장 및 구청장 등 15명이 참석해 보다 적극적인 지역사회 봉사를 위한 신년계획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지난 해 새마을부녀회 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고,

김옥자 부녀회장은 “그동안 새마을 부녀회를 이끌어준 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더욱 화합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부녀회가 되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서둔동, 여기산커뮤니티가든 및 안전마을가든 텃밭 분양 신청 접수

서둔동(동장 왕철호)은 여기산 커뮤니티가든 및 안전마을가든 텃밭 분양 신청 접수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여기산 커뮤니티가든은 지역 주민들과 서둔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가꾸고 있는 친환경 텃밭정원으로 자원봉사자가 가꾸는 허브정원과 주민 텃밭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안전마을가든은 지난해 공한지 정비를 통해 정원 및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어 마을분위기를 개선한 곳이다.

텃밭은 40여 가구에 분양될 예정으로 서둔동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권자 및 셋째 이상 자녀를 둔 사람은 우선 추첨 권한을 부여 받는다.

텃밭 분양을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관계서류를 지참 후 행정복지센터(031-228-6668)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