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민경록)는 지난 15일 팔달구청 상황실에서 1월중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한상율 팔달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 민경록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장, 각동 마을만들기협의회장, 마을르네상스센터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2년간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를 이끌어 갈 임원선출, 2017년 결산, 2018년 마을만들기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구 마을만들기협의회 현 임원(회장 민경록, 사무국장 정병철)을 재신임하였으며, 민경록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올해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은 2월 최종사업 확정공고가 나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구에서는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2018년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이 22일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마을만들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르네상스센터(031-280-6326)로 문의하면 된다.

-행궁동 재향군인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행궁동 재향군인회(회장 이재원)는 지난 15일, 행궁동 주민자치회실에서 제9대 행궁동 재향군인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유근종 수원시 재향군인회 회장을 비롯해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한원찬, 명규환 시의원과 각 단체장 등이 참석해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제7대, 8대를 역임하면서 상부상조를 통한 친목도모와 사회공익 증진에 기여한 조병삼 전 회장에 이어, 이재원 회장이 제9대 회장을 역임하게 되었다.

이재원 신임회장은 “전임 회장님에 누가 되지 않게 앞으로 행궁동 재향군인회가 더욱더 화합하고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는 단체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화서1동 통장협의회, 통장활동유공 수여식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2018년 1월중 2차 통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화서1동 통장 35명과 김미숙 화서1동장이 참석해 2017년도  통장활동에 기여가 많았던 4명의 통장들을 대상으로 통장활동유공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은 인사발령으로 김미숙 화서1동장의 마지막 단체회의 참석일이기도 했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그동안 통장님의 노고에 감사하고 잊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화서1동을 위하여 많은 수고와 노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기익 통장협의회 회장은 “영전을 축하드리며, 화서1동의 발전과 주민의 안전을 위해 함께했던 시간들을 기억할 것이다. 다른 곳에 가셔도 화서1동을 잊지 말아달라”며 축하인사를 나누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