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음주운전 스튜핏! 대중교통 그뤠잇 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음주운전 스튜핏! 대중교통 그뤠잇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권선구는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캠페인 및 모의측정 점검을 지난 15일 오전 8시에 차량운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모의음주측정을 한 직원은 “갑작스러운 음주측정으로 당혹스럽기는 했지만, 이번 점검을 통해서 음주운전에 대해 느슨했던 마음이 사라졌다.”며 “앞으로는 음주 후 다음날은 꼭 대중교통을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으로 음주운전 근절에 적극 앞장 설 것을 당부했다.

구는 이외에도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월1회 부서 의무교육 및 페널티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시책을 개발해 공직사회에 음주운전 행위를 일소할 방침이다.

-금곡동, 아름다운 가위 미용봉사단 봉사활동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아름다운 가위 봉사단’이 수원호매실휴먼시아4단지아파트에서 새해 첫 이미용봉사를 지난 11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가위 미용봉사단’은 2016년부터 매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봉사를 하고 있으며 작년 한해 경로당 15개소 250여명의 어르신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헤어커트와 염색을 한 어르신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찾아와 머리를 만져주니 감사하다.”며 “거울 속 깔끔한 내 모습을 보면 우울하고 외로운 마음이 풀어지는 것 같다.”고 말했고

김영식 금곡동장은 “이미용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복지 발전에 힘써주시는 아름다운 가위 미용봉사단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어르신들이 멋지고 예쁜 모습으로 생활 할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운동, ‘희망나눔 사랑의 장학금’ 전달

구운동은 이웃돕기 후원금 250만원을 사랑의 장학금으로 관내 저소득 학생들 6명에게 지난 11일 전달했다.

성금은 구운동 단체원 및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기부한 것으로 중, 고등학교를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전달되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의 어머니는 “아이가 고등학교를 입학하면서 교복이나 체육복, 책가방 등 구입해야 할 것들이 많아서 부담이 되었는데, 이렇게 장학금을 받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이웃의 정이 느껴져 마음이 훈훈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선1동, 서수원로타리클럽 사랑나눔 봉사활동

권선1동은 서수원로타리클럽에서 권선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지난 1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수원로타리클럽회원들은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한 겨울 방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쥬만지’영화를 함께 관람했다.

서수원로타리클럽의 사랑 나눔 봉사활동은 지난해 9월 관계 기관 간 협약을 통한 것으로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선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자 설립된 곳으로 교육, 급식제공, 현장체험 등을 통해 이용 아동들을 돌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