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율 팔달구청장 ‘품격 있는 팔달구’구정 파악 돌입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한상율 팔달구청장 ‘품격 있는 팔달구’구정 파악 돌입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신임 구청장 취임에 따른 주요업무와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고 업무 전반에 대한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9일 취임한 한 구청장은 각 부서 및 유관기관 방문에 이어 주요 현안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며 본격 구정 업무에 들어갔다.

보고회는 구청장, 각 부서장, 팀장이 참석하였으며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및 현안사항 보고 후 토론과 의견수렴 시간으로 구성됐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당면업무에 고생이 많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주요업무를 보고 받고 현안사업에 대해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으며,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 및 주요업무 추진으로 ‘수원의 중심, 품격있는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하나가 되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구, 제4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위촉

구는 지난 12일 제4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을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팔달구는 작년 10월 19일부터 11월 17일까지 30일간 시민공모 및 동 추천을 거쳐 총 36명의 지역회의 위원을 선정하였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우리 동네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심의하는 민주적인 제도로써, 위원들의 참여예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발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제4기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 위원은 2018년을 시작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되며, 전반적인 활동계획을 세우기 위한 다음번 지역회의는 2월중 열릴 예정이다.

- 수원역 테마거리(차 없는 거리) 불법유동광고물 일제정비

구는 지난 11일 수원역 테마거리(차 없는 거리) 일원의 통행에 불편을 주는 배너기, 현수막 등 불법 유동광고물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했다.

정비는 깨끗하고 안전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팔달구 건축과 광고물관리팀이 수원역 테마거리(차 없는 거리)의 인도변에 배치된 불법 유동광고물을 수거·정비했으며, 이번 일제정비를 통해 배너기, 현수막, 벽보 등 200여개가 넘는 불법 유동광고물을 정비했다.

구는 수원역 인근은 무질서하고 혼잡하게 놓인 각종 배너기 및 현수막 등 불법(유동)광고물로 인해 많은 민원이 발생하는 지역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유동)광고물의 근절 의지를 밝혔다.

-화서1동 영광새마을문고,첫 월례회의 및 다독상 시상식

화서1동 영광새마을문고(회장 최은영)는 지난 11일, 2018년 첫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는 영광문고 최은영 회장 등 10여명의 회원들이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영광문고 사무실을 찾아 2018년의 영광문고의 나아갈 방향과 영광문고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영광문고에서 선정하는 2017년 다독상 초등학생도 수상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하였으며, 최은영 영광문고 회장은 “앞으로도 많은 책과 좋은 책을 읽기위해 우리도서관을 자주 찾아주기 바란다”고 말하며 수상을 축하하였다.

-우만2동 주민자치위원회, 1월 월례회의

우만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도현)는 지난 11일 우만2동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에 대한 논의 및 시정 홍보를 위한 1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 회의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관련 수강료 지출 보고 등 6가지 안건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고, 일자리 안정 자금 안내 등 시정 홍보를 실시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성실․근면하게 활동하여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에 기여한 김도연 위원, 송명규 위원 등 6명의 위원들에게 윤도현 위원장이 직접 성실위원상을 수여하였다.
 
윤도현 주민자치위원장은 “2017년에는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조로 잘 마무리 한 것 같다”며 “2018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들의 많은 활동과 노력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 설맞이 사랑 나눔 논의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명숙)는 지난 11일,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월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새해를 맞이한 후 처음 열린 이날 회의는 지난 2017년을 결산하고 신년 새로운 행사들을 계획하는 알찬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다음 달 민족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고등동의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한 설맞이 사랑 나눔에 대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명숙 위원장은 “연일 기록적인 한파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하여 좋은 의견 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2018년 무술년에도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