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사회복지도우미 공무직과 구청장과의 만남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사회복지도우미 공무직과 구청장과의 만남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0일 기간제근로자에서 공무직으로 전환된 사회복지도우미 10명과 구청장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공무직으로 전환된 사회복지도우미는 전환평가(직무평가, 인성검사, 면접평가)를 통하여 선발되어 1월 10일 임용됐다.

구청장과 만남은 공무직 발령자들의 각오와 건의사항 청취, 구청장님의 당부사항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편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가 이어져 공무직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사회복지도우미에게 격려와 힘이 되는 시간이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공무직으로서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리며 초심의 마음으로 더욱더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업무에 임해주시길 바라며, 직원들과의 소통과 배려로 협력해 나가주기를 부탁한다”고 했다.

-영화동, 겨울철 사랑의 온도 높이는 기부천사들

영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학보)에는 지난해 말부터 무술년 새해에도 따뜻한 이웃의 온정이 넘쳐나고 있다.

동 관내에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며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한 영화동행정복지센터 노래교실 회원, 십시일반 동전을 모아 돼지저금통에 사랑을 담은 영화동 환경미화원들, 마트를 방문하는 이웃과 직원들의 따뜻한 온정을 담은 저금통을 기부한 진로마트, 성도들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기탁한 복음능력교회, 그 외에도 다수의 익명의 기부 천사들로 인해 영화동의 사랑의 온도가 올라가고 있다.

이학보 영화동장은 “한파에도 영화동의 지역복지를 위해 힘쓰시는 주민들로 인해 영화동 복지대상자들의 체감온도는 영상으로 올라가길 기대해본다. 기탁해주신 성금은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의 복지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지난 10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수강생 대표, 주민자치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수강생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매월 홀수달에 개최되는 수강생과의 간담회는 신년을 맞이하여 기존의 프로그램 수강생 대표뿐만 아니라 강사까지 참석해 프로그램 운영전반에 대한 건의사항 및 개선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향후 계획을 세우는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정국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프로그램 운영 환경을 적극 개선하고,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월 정기회의 

조원2동(동장 김상두)에서는 지난 10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지난 해 추진했던 민관협력사업에 대한 결과 보고가 이뤄졌으며, 앞으로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및 후원발굴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겨울철에는 생활이 어려워 난방을 하지 못하는 이웃이 있을 수 있어, 더욱 적극적인 발굴이 필요하며, 홀몸어르신들에 대한 안부확인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다짐했다.

김익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새해에도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민간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