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 6억5천만원 부과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 6억5천만원 부과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팔달구는 8일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16,551건에 대해 6억5000만원을 부과했다.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부과액은 전년대비 615건에 약 5500만원 증가하였으며, 주요 증가원인으로는 통신판매업, 주택임대사업자, 무선국 허가 등의 등록증가로 파악되었다.
 
등록면허세는 각종 행정기관으로부터 법령에 규정된 면허·허가·인가·등록·지정·검사·검열·심사 등 특정한 영업설비 또는 행위에 대한 권리의 설정, 금지의 해제 또는 신고의 수리를 받은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면허의 유효기간이 정하여 있지 않거나 1년을 초과하는 면허를 보유한 개인 또는 법인에게 정기분 등록면허세가 과세된다.  
 
납부기간은 1월 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모든 금융기관 및 위택스(www.wetax.go.kr), 금융결제원(www.giro.or.kr)를 통한 인터넷 납부, 가상계좌 납부, ARS 신용카드 납부(031-228-3651), CD/ATM기 이용납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고지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구 여성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구는 여성의 사회 참여와 봉사를 통한 자기 성장을 위해 여성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팔달구 관내에 거주하는 20세 이상의 여성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구 여성자원봉사회는 1993년 5월에 구성되어 팔달구청 현관에서 주5회 민원 안내 봉사 활동을 하며 민원인에게 친근한 관공서 이미지를 심어주는 한편, 시·구정 홍보 대사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매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반찬을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독거노인 합동고희연 행사 지원, 무료급식소 급식봉사, 화성문화제 및 각종 시·구 행사에 급수 봉사 등을 펼치며 팔달구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맹성자 회장은 “다른 사람의 평안과 행복을 위해 봉사를 하지만, 내 자신의 삶이 풍요로워 지고 더 행복함을 느끼게 한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셨으면 힌다”며 인사를 전했다.

-매교동, 손끝으로 따뜻함을 전하는 미용봉사

매교동주민센터(동장 정봉수)에서는 지난 10일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시책이자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의 일환인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여 5명의 저소득층 어르신의 머리를 손질해드렸다.

이·미용 봉사자인 김서희 원장은 2017년도부터 재능을 기부하기 시작해 17년도에 총12회, 89명에게 커트 및 드라이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해드릴 때 마다 여러 대화를 하다 보니, 이제 어르신들이 부모님처럼 가깝게 느껴진다. 앞으로 더 열심히 재능 기부하겠다”고 전했다.

매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의 이미용 서비스, 이외에도 '천사Ship클럽, 사랑나눔게시판,행복드리는 재가 빨래서비스등 다양한 특수시책을 추진하여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있다.

-화서1동, 새마을문고“나를 찾아가는 여행”인문학특강

화서1동 새마을문고(회장 임창미)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중고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하였다.

특강은 지강백 한국리더십레이크네이션협회 지부장과 김윤숙 화서1동 누구나학습마을 코디가 참여하여 연극기법을 이용해 남들 앞에 당당한 모습을 보임으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색적인 강의와, 그림책을 이용해 자신의 마음을 그림에 투영할 수 있는 방법, 서로의 마음을 그림책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수강생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신을 넘어 주변인들과 소통을 하는 법을 앎으로써 소통하는 리더십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