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원공무원의 모니터 뒷면을 이용한 홍보전략 톡톡
상태바
오산시, 민원공무원의 모니터 뒷면을 이용한 홍보전략 톡톡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1.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민원인이 민원을 신청하고 대기하는 시간 또는 상담 중에 담당 공무원의 모니터 뒷면을 이용해 각종 민원처리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매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등록, 인감중명, 가족관계 등록신고와 여권발급 신청 및 교부에 관한 사항을 처리하는 동안 담당 공무원의 모니터 뒷면을 이용하여 친근한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통해 홍보하기 때문이다.

최근 빈번한 해외여행으로 여권발급을 위해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이 증가 추세에 있고 이로 인해 시민들이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창구 쪽을 바라보는 점을 착안해 창구 공무원의 모니터 뒷면을 활용한 홍보문구를 부착해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고 있다.

고객 중심의 민원실과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 서비스 강화를 위해 신속하고 정확하며 친절한 전화 응대 매뉴얼도 함께 게시하고 있어 행복민원 공감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감동하는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친절한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