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새일센터, 오산여성 내일의 희망을 잡(JOB)아라
상태바
오산시 오산새일센터, 오산여성 내일의 희망을 잡(JOB)아라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1.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오산새일센터)는 지난 9일 관내 각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오산새일센터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력단절된 여성 구직자들의 센터 이용률 및 취업률을 높이고자 1월 한달간 6개(초평동 9일, 남촌동 11일, 신장동 19일, 세마동 23일, 대원동 24일, 중앙동 26일) 동 주민센터에서 열리는 통장회의에 직접 방문하여 2017년 사업성과와 2018년 사업설명으로 이루어진다.

오산새일센터에서는 국비 직업교육훈련인 코딩지도자 과정 및 멀티사무원과정을 4월 2일부터 운영하며, 6월에는 정서중싱코칭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구직기술 향상 프로그램인 새일(Job)찾기 프로그램을 접수 중에 있다.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 위치한 오산새일센터는 2016년 7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정받아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창업과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인·구직 상담 및 취업알선,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오산새일센터는 지난 1년간 여성의 취업의욕고취,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00명 수강생중 90명의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에 성공과 구직 희망자 500명중 485명(97%)을 취업에 성공했다.

이와함께 취업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새일 첫월급DAY, 멘토-멘티사업,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등 지속가능한 여성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