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2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개강 안내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2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개강 안내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2월 시민정보화교육을 개강한다.

2월(제1기)에 시행되는 시민정보화교육은 오전반 ‘홈페이지형 블로그’와 오후반‘중급 한글2010’이 운영될 예정이며, 신청일자는 오는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구는 2018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전년도와는 다른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 활용 및 기초 클라우드, 에버노트 등 새로운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031-228-7400)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인계동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식 개최

인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9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블리쉐 파티하우스에서 김윤재 제10대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김영진 국회의원, 최중성 경기도의원, 명규환, 한원찬 수원시의원, 경로당 회장, 전직 주민자치위원장, 각동 주민자치원장 및 동장, 인계동 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케이크 절단식 등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취임식 후 신년맞이 떡국 나눔 행사가 이어졌다.

김윤재 제10대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인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창립된 지 16년이 됐으며, 2018년 새해를 맞아 수원의 중심 인계동 주민자치센터가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행궁동, 성안마을생태교통보존회 총회
 
행궁동(동장 손화종)은 지난 9일 성안마을생태교통보존회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성안마을생태교통보존회」 총회를 열고 조병삼 신임 회장을 선출, 신임 임원진단을 구성했다.

생태교통마을보존회는 「생태교통수원 2013」 월드페스티벌 이후 행궁동을  생태교통마을의 중심지로 생태교통 확산과 세계최초의 생태교통 도시 수원을 알리고자 2015년 5월, 6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시작했다.

4년여 동안 ‘차 없는 날’ 행사를 추진하면서 좀 더 민간 주도의 행사를 추진하고, 성안 전체를 생태교통마을로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성안마을생태교통보존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생태교통 확산에 박차를 가하는 출범식을 실시하였다.

조병삼 성안마을생태교통보존회장은 “성안마을을 생태교통마을을 보존하고 확대하여 성안마을을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로 만들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양한 특수시책 운영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춘원)는 지난 9일 월례회의를 열어 매교동 소식 및 시정을 홍보하였으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가구에 대하여 자원연계회의 및 특수시책에 대한 운영보고를 진행했다.

매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천사Ship클럽」, 「사랑나눔게시판」, 「행복드리는 재가 빨래서비스」, 「사랑의 이·미용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중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천사모임인 「천사Ship클럽」에는 2018년도 목표액이 2,018구좌(2,098,720원) 이상이나, 창단한지 3주 만에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는 등 개인 및 기업체의 온정이 넘치고 있다.

정봉수 매교동장은 “올해는 최악의 기부한파가 불고 있다고 하는데, 매교동에서는 온정의 손길이 넘치고 있어 추운 겨울이라고 믿어지지 않는다”며 “적극적인 홍보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후원금 모금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를 통해서 모금하고 있는「천사Ship클럽」의 후원금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자원연계회의를 통하여 수혜자 선정 및 후원액이 결정될 예정이다.

-화서1동 단체장연합회, 2018년 첫 월례회의

  화서1동 단체장연합회(회장 이천식)는 지난 9일 2018년 새해맞이 첫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여러 단체장들은 악수와 덕담으로 새해인사를 나누었고, 이승원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화서1동의 발전을 위하여 여러 단체장님들과 발로 뛸 것이다”라며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새해 첫 회의이니만큼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화서1동에 있었던 행사와 특수사업을 정리하고, 2018년 각 단체에서 시행할 사업의 성공에 대해 논의하기도 하였다.

  이천식 단체장연합회 회장은 “올해 수원시의 화두인 일신연풍처럼 하루하루를 새롭게 하여 화서1동이 보다 더 풍요로운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새해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