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1월 둘째주 주례간부회의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장안구, 1월 둘째주 주례간부회의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0일 구청장실에서 장안구청 각 부서장들과 주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제331회 수원시의회 임시회 주요 업무보고 준비와 더불어 한 주간 부서별 보고사항 대하여 논의를 나눴다.

특히 2018년 시민과 함께하는 구 방문 열린 대화시 시민들의 건의 사항과 민원 해결을 위하여 부서별로 조속히 행정절차를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구는 구청장과 직원들 간의 소통행정 구현과 지속적인 현안사항 논의를 위해 매 주 부서장들과 주례간부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불법 주정차 단속을 철저히 하여 소방도로 진입로 등 안전통행 도로가 차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재난 상황에 대한 예비 대응 체계를 적극 마련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 새마을문고, 2018년 신년 간담회

구는 지난 9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8년 새마을문고 신년 간담회 및 1월 정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안구 새마을문고(회장 김추은)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시·구정 주요사항이 전달됐으며, 이용영 장안구청장이 참석하여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등 신년하례가 이뤄졌다.

김추은 장안구 새마을문고 회장은“2018년에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인문학 도시 수원의 장안구 리더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8월에 재구성된 연무동 문고가 2018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장안구에는 10개 동 분회 및 6개 단위문고가 운영되고 있으며, 공부방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문고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정자3동 사랑 나눔 “라면트리 점등식”

정자3동 주민센터(동장 조명희)에서는 사랑 나눔 ‘라면트리 점등식’이 열렸다.

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주관으로 추진된 라면트리 행사는 2017년 겨울, 남중진 주민자치위원이 본인이 운영하는 태권도장 학생들이 모은 라면 수천 개를 동에 전달하여 장안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16개소에 전달한 일로부터 비롯된 행사이다. 

1월 9일까지 태권도장에서 라면 1,000여개, 각종 단체장님, 일반 주민 및 관내 학생들이 십시일반 힘을 합쳐 기증한 라면을 모아 정자3동 주민센터 앞 데크에 라면 트리를 만들고, 1월 31일까지 라면을 기부 받아 민족의 명절인 설 연휴 전에 어려운 이웃, 경로당, 복지시설 등에 배부할 계획이며, 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하여 점등식을 거행했다.

신광자 정자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마음이 모여 만들어진 라면 트리가 우리 주위의 배고픈 사람들에게 배부른 한 끼가 된다하니 내 마음이 따뜻하다. 아름다운 행사로 2018년을 시작한 만큼, 올 한 해도 우리 주위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하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명희 정자3동장은 “사랑나눔 라면트리 만들기 행사는 기부하는 기쁨의 의미와 함께 체험을 통해 기부문화가 자연스럽게 생활화되도록 하고자 추진한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잡았으면 한다.” 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