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한상율 제17대 구청장 취임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한상율 제17대 구청장 취임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0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월 9일자로 부임한 제17대 한상율 팔달구청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1979년 공직에 입문하여 2002년 사무관 승진 이후 화서1동장, 공영개발과장, 도시계획과장 등 주요 요직과 혁신부서를 두루 거친 후,  2015년 서기관으로 승진해 푸른녹지사업소장(공원녹지사업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항상 겸손한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타인을 배려하는 따뜻한 성품을 갖췄고, 해박한 전문지식과 탁월한 실무능력으로 혁신적인 업무처리가 돋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한 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원칙과 기본에 충실할 것, 소통과 배려의 마음으로 주민의 입장에서 역지사지를 실천해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고, 공직자들에게도 “수원시의 신년화두인 ‘일신연풍(日新年豊)’의 마음가짐으로 팔달구의 보다 나은 미래를 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 박공예 체험행사
 구는 지난 8일 구청대회의실에서 직원과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공예 체험행사를 가졌다.

박공예 행사에 사용된 박은 지난해 팔달구청을 찾는 시민들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해냈던 대박터널에서 수확한 박을 활용한 것으로, 대박터널에서 볼거리를 제공해왔던“박”들은 이번 박공예 행사를 통해 멋진 공예품으로 변모하였다.

박공예품은 구청 로비에서 1주일간 전시한 후 제작한 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대박터널은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가진 박들이 보여주는 재미와 함께 한여름 더위를 식혀주는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시민들이 찾아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역할을 해왔다.

구는 올해에도 대박터널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쉼터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청사벽면에도 “박”을 심어 녹색커튼을 조성하여 에너지 절약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구, SOS 팔달 안전봉사단 추가모집

구는 오는 2월에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위해 SOS 팔달 안전봉사단으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추가모집 중이다. 

SOS 팔달 안전봉사단은 평상시 주민 안전지킴이 활동을 전개하며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조직적인 구조 및 구호활동을 전개해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구는 올해 안전문화운동 확산과 안전봉사단의 운영내실화를 위해 자원봉사자를 분기별로 20명씩 추가로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신체 건강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365 자원봉사포털에 자원봉사자로 등록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31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 신청하면 가능하다. 
  

-화서1동 화서문고 겨울방학특강

화서1동 새마을문고(회장 임창미)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중고생을 위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하였다.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 강의에서는 지강백 한국리더십레이크네이션협회 지부장과 김윤숙 화서1동 누구나학습마을 코디가 학생들과 함께하며, 8~9일에는 연극기법을 이용하여 남들 앞에 당당한 모습을 보임으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색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10일에는 그림책을 통해 그 안에 담긴 의미와 배경을 알아봄으로써 자신의 마음을 그림에 투영할 수 있는 방법, 서로의 마음을 그림책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수강생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신을 넘어 주변인들과 소통을 하는 법을 앎으로써 소통하는 리더십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화서2동, 통장협의회 1월중 월례회의

화서2동주민센터(동장 조인규)는 지난 8일 통장협의회(회장 양미숙)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동정현황과 시․구정 홍보사항에 대한 설명과 지난 17년 우수활동 통장님들에 대한 표창을 위한 시상식을 실시하였으며, 이후 통장협의회장 주재 하에 자체 회의를 추진하였다.

양미숙 통장협의회장은 “2017년 한해도 고생하신 통장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시민 한사람으로서 시정에 적극 참여하고, 시민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