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정기분 등록면허세 5억 7천만원 부과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장안구, 정기분 등록면허세 5억 7천만원 부과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자3동ⓒ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2018년도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1만5천190건에 5억7천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는 각종 행정기관으로부터 면허·허가·인가·등록·지정 등 특정한 영업설비 또는 행위에 대한 권리의 설정, 금지의 해제 또는 신고의 수리 등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으로 매년 1월 1일 현재 장안구에 면허를 보유한 개인이나 법인에게 제1종 내지 5종으로 구분해 부과하는 세금이다. 

납부기간은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이며 납부 장소는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 가능하고 위택스(www.wetax.go.kr), 지로(www.giro.or.kr)를 통한 인터넷 납부, 가상계좌 납부 그리고 ARS 카드납부시스템(031-228-3651)을 통해 가능하다.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를 이용시 고지서 없이도 본인 카드나 통장으로 지방세를 조회해 납부가능하며 스마트고지서 앱을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다양한 납부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으니, 혼잡한 마감일 이전에 납부해 줄 것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장안구청 세무과(031-228-5398)로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 “AI 확산을 막아라”방역작업 실시

구는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막기 위해 관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자율방역용 소독약 100개와 환경개선제 100개를 배부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AI 사태는 지난해 11월 전북 고창을 시작으로 지난 1월 3일 경기도 포천까지 번지면서 도내 농가의 피해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구는 관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예찰을 벌이고 있으며 방제차량을 동원한 방역작업 등 가축 전염병 확산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약품취급 주의사항과 소독요령을 지도하고 농가 방역규정 준수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방역약품 관리실태도 수시로 확인하는 등 사후관리도 나선다.

-구,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구간 시민 참여

구는 지난 5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릴레이가 장안구 도심 곳곳에서 펼쳐졌다.
 
성화봉송 릴레이는 오전 11시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입구(영통구 매탄동)에서 출발해, 수원월드컵경기장을 거쳐 오후 15시 39분 장안구청사거리에 도착했다.

구 주민 및 중‧고등학생들은 성화봉송 도착시간 15분전에 응원구간에 모여서 크래퍼와 깃발 등을 흔들며 환영했으며, 구간마다 파장동 흰여울풍물단, 송죽동 한마음풍물단, 정자1동 호롱불예술단, 정자3동 방송댄스, 연무사회복지관 선반사물놀이, 장안구구민회관 S라인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정자3동, 사랑의 쌀과 라면 기부 

정자3동 주민센터(동장 조명희)는 기아오토큐(천천점) 최대삼 대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문경 위원장이 사랑의 쌀 30포와 라면 50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받은 쌀과 라면은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조명희 정자3동장은“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신 정이 넘치는 정자3동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나눔활동으로 우리 주변의 이웃들 모두가 환히 웃을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 및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자1동 방범기동순찰대 지대장 이․취임식
 
정자1동(동장 우병민)에서는 지난 1월 5일(금)에 정자1동 주민센터에서 수원시 방범기동순찰대 장안구 연합대 정자1지대장 이․ 취임식을 가졌다.

김경민 취임대장(5대)은 “그 동안 많은 선배 대원님 잘 다듬고 이끌어 오셔서 지금과 같이 알찬 방범대가 될 수 있었다며 부족하고 걱정이 앞서지만 정자1동 지대가 소년기에서 청년기로 올라가는 시기에 대원님들과 옆에서 같이가는 지대장이 되어 멋진 청년으로 변하는 지대를 만들겠다”고 취임의사를 밝혔다.

조명호 이임대장(4대)은“비록 지대장 자리를 내려놓았지만 평생 방범대원의 자긍심으로 일선에서 봉사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하며 대원들과 같이 봉사하는 시간이 즐거웠고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동 자율방범대는 22명(여성대원 9명)의 대원이 정자1동내 방범순찰을 통한 지역안전을 책임지는 일을 비롯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