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래헌 영통구청장, 현장행정 추진등 동정 소식
상태바
박래헌 영통구청장, 현장행정 추진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0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박래헌 수원시 영통구청장은 영통구 관내의 주요 현안지역을 점검함으로써 취임 후 첫 현장 행정을 실시했다.

박 구청장은 현장점검에 앞서 업무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현안사항과 2018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아 현안사업에 대한 세부실행계획과 추진방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실시했다.

업무보고 후에는 풀잎 어린이공원 주변 도로정비 공사 현장과 신원로 부근의 불합리한 건축행위 방지를 위한 사례지역 등 4개소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하여 사업진행 상황과 민원사항을 점검함으로써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행정을 추진하였다.

박 구청장은 구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행정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관내 곳곳을 누비며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매탄3동,매탄3동 Best Present 사업 추진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은 출산 장려를 위한‘Best Present 물품 전달식’을 실시했다.

최남일 매탄3동장과 안경현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 지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이날 전달식에서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은 매탄3동에서 태어나는 신생아를 위한 신생아용 양말 200벌을 전달했다.

매탄3동 사랑을 나누는 이웃 사업장’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할 것을 약속했다.

안경현 지점장은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 전 직원은 저출산 시대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우리들의 노력이 결실을 보는 날까지 나눔을 멈추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남일 매탄3동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LG전자 베스트샵 영통점에 감사하다.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사업장과 지역사회가 더불어 발전하는 결실을 맺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구, 2018년 새해맞이 찾아가는 어린이집 인형극 공연
 
구는 태장동 소재의 동원 어린이집에서 2018년도 첫 번째 ‘찾아가는 어린이집 인형극 공연’을 실시하였다.

공연은 원아 및 보육교직원 55명 대상으로 하여, 전래동화 인형극을 관람하고 원아들이 직접 율동체조를 따라하며 참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원아들이 많다보니 통제하는 것이 어려운데 집중하여 참여하고 관람하는 모습을 보니 공연하시는 분들의 경력이 느껴졌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함께 상상하는 힘을 길러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영리단체 소리샘봉사단(회장 김영숙) 주관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어린이집 인형극 공연’은 영통구 관내 어린이집 전수를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과 율동체조, 손유희 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유아의 조화로운 심신 발달과 여성의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자원의 활용을 도보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19개소 어린이집에서 1,010명의 원아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공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에도 주 2회, 총 392개소의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매탄1동, 방범기동순찰대 매탄136지회 이‧취임식 개최

매탄1동 방범기동순찰대 매탄136지회(대장 김완수)는 지난 6일 매탄1동주민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방범기동순찰대 매탄136지회 이‧취임식했다.

이‧취임식은 영통구 연합대장, 원천지대장, 광교지대장, 동수원새마을금고 이사장 외 30명여의 대원과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2018년도에는 매탄1동 매탄136지회는 윤대근 대장에 이어 김완수 대장이 방범기동순찰대를  지휘하게 된다.

김완수 대장은 “취임을 축하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가 범죄 없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축하인사와 함께“윤대근 대장님에 이어 김완수 대장님도 주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