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공군 제10전투비행단 항공정비전대 후원금 전달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공군 제10전투비행단 항공정비전대 후원금 전달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8일, 새해를 여는 희망의 손길이 권선구로 날아들었다.

수원시 권선구의 공군 제10전투비행단 항공정비전대(서세호 중령)에서 후원금 60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쾌척하였기 때문이다.

서세호 중령은 “대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성금을 전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분들께 고루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부의사를 밝혔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장병들도 권선의 가족이자 이웃이다. 서로 보듬고 살피는 따뜻한 마음으로 새해가 시작돼 장병들께 매우 감사하며, 관내 복지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답했다.

-구, 2018년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

구는 봄철 산불조심기간(2018.2.1.~5.15.)을 맞아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를 위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이하 산불진화대원) 25명을 모집한다.

자격은 모집공고일(2018. 1. 2.) 현재 수원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있는 신체 건강한 자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이다.

지원자는 모집신청서를 작성하여 권선구청 건설과로 직접 제출해야 하고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시험(1. 17.(수))으로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산불진화대원은 칠보산 등 산림면적 570ha, 등산로 8개 코스(12.1㎞)의 진입로에 산불조심기간동안 집중 배치되어 산불감시체제에 돌입한다.

구 담당자는 “산불진화대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봄철 지속적인 순찰을 실시하고 논‧밭두렁 및 산림 인접지 소각 계도, 인화물질소지 입산자 관리를 통해 산불 발생을 예방하겠다.”고 밝혔다.

-곡선동,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구간  환경정비
 
곡선동(동장 김영란)에서는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성화봉송 구간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특히 5일에는 자원봉사자, 주민 등 60여 명이 함께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자원봉사자들은 환경정비 후 성화 봉송 주자 환영행사에도 참석, 국가적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즐겁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영란 곡선동장은 “올림픽이라는 세계인의 축제를 맞이해 우리 동이 성화 봉송 구간으로 선정되어 기쁘다.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는 성화 봉송구간 청소 및 환영 행사가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 더욱 행사 준비에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