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구민 모두 빛나는 성화 불꽃’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구민 모두 빛나는 성화 불꽃’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대한민국에서 30년 만에 개최되는 두 번째 올림픽이자 첫 동계올림픽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성화봉송에 1,200여명의 권선구민이 지난 5일 함께했다.

수원을 시작으로 경기도 여정에 돌입한 성화봉송은 오전 11시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입구(영통구 매탄동)에서 출발, 수원월드컵경기장을 거쳐 오후 6시 30분 화성행궁광장에 도착해 올림픽 열기를 높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원터미널, 곡선사거리 등 주요 거점을 찾은 구민들은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응원나팔을 불며 축제의 장을 즐겼으며, 저마다 환영깃발을 흔들며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염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그리스에서 채화된 성화를 눈앞에서 보니 한 달여 앞으로 다가 온 동계올림픽이 실감이 난다.”며 기대를 드러냈고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올림픽 기간 내내 성화가 간직한 열정과 희망의 온기를 이웃들과 함께 나누며 따뜻한 시간 갖기를 바란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구민 모두의 응원을 당부했다.

-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새해 힘찬 시작!

구는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새해 첫 정례회의와 2018년 주민자치 활성화 및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지난 4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올 한해 주민자치를 보다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되어 더욱 성숙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우리구 주민자치의 발전은 지역에 대한 풍부한 식견과 깊은 애정을 가진 주민자치위원장님들의 리더십이 있기에 가능하다.”며, “올 한해 각동 위원장님들을 필두로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더 나은 주민자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권선2동 무림합기도장 이웃돕기 후원

권선2동(동장 윤홍식)은 ‘무림합기도장’에서 수강 중인 학생 20여명이 평소 착한 일을 할 때마다 부모님께 받은 용돈으로 지난 4일 뜻깊은 기증을 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용돈으로 라면 10여 박스를 구입해 후원하였고 후원물품은 홀몸어르신과 차상위계층 등 정부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가정에 전달되었다.

동은 무림합기도장에 「우리동네 나눔을 함께 하는 집」현판을 전달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육태윤 관장은 “학생들과 함께 작은 마음을 모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행복하고,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후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평안교회 후원물품 기증

호매실동(동장 송재련)에 훈훈한 온기가 이어지고 있다. 2018년 첫 후원물품으로 평안교회에서 라면 130여 박스를 지난 4일 기증했다.

저소득층인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한 것으로, 후원품은 관내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호매실동 송재련 동장은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따듯한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 될 수 있게 되어 평안교회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오늘 후원한 라면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류3동, 정부양곡 할인신청 안내문 발송

세류3동(동장 최중필)은 2018년 변경된 정부양곡 개인부담액과 구입 방법 등에 대한 안내문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이하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535세대에 전달했다.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정부양곡은 10㎏, 20㎏씩 포장돼 1인 매월 10㎏ 신청 가능하며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하고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는 10㎏ 1포 1,600원, 20㎏로 1포 3,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그 외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10㎏에 8,200원, 20㎏에 16,300원을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생계급여 수급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그 외 대상자는 매월 9일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 (문의전화 228-66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