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음료배달사업 업무협약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음료배달사업 업무협약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홀몸어르신 고독사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관내 한국야쿠르트 4개 지점 (정자·율전·영화·매산점)과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음료배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서는 양 기관이 음료배달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음료배달 과정에서 홀몸어르신의 안부 확인으로 고독사 방지에 적극 협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구는 1월부터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수급자 중 부양의무자가 없는 홀몸어르신 457세대에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야쿠르트 배달원들은 주5회씩 홀몸어르신 세대를 일일이 방문하여 음료 전달과 함께 건강상태 등 안부 확인을 병행하고, 대상자 신변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고하여 홀몸어르신의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 자원을 복지사업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취약계층 노인복지서비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급속한 고령화 사회 진입 및 가족과의 단절 등으로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홀몸어르신들이 늘어나고 고독사하는 사례가 빈번해지고 있다. 이에 건강을 위한 음료를 제공하면서 안부를 확인하는 한국야쿠르트대리점과의 민관협력 사업으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2018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 조사

구는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위한 토지특성조사를 오는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토지관련 국세․지방세와 각종 부담금 대상인 3만여 필지다.

조사담당 공무원 3명과 조사보조원 1명을 투입해 토지이용상황 등 23개 항목에 대해 정밀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개별공시지가의 토지특성조사표는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 토지특성과 비교해 가격배율을 산출한 후 이를 표준지공시지가에 곱해 각 필지별 ㎡당 공시지가를 산정한다.

산정된 지가는 감정평가사의 지가 검증과 수원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2018년 5월 31일자로 결정·공시 된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가를 정확하고 공정하게 산정해 민원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장안구청 토지관리팀(☏031-228-5478)으로 하면 된다.

-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신년 정례회의  

구는 지난 3일 장안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신년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각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하여, 2018년 1월 5일 펼쳐질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거리응원 참여와 적십자 회비 납부 홍보 등 시·구정 주요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장안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박충규 협의회장님의 인사말씀과 더불어, 4개동 신임 주민자치위원장의 취임소감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충규 구협의회장은“구 협의회장이라는 막중한 직책을 맡겨주신데 감사드리며, 화합과 소통하여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구의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율천동, 戊戌年 덕성산 해맞이 행사  

율천동은 2018 戊戌年 황금개띠 해를 맞아 3일 덕성산에서 동 단체장과 단체원 및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밤밭청개구리공원 주차장에서 모여 삼삼오오 짝을 이뤄 덕담을 나누며 준비운동을 한 후, 정상까지 오르면서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상희 율천동장은 “덕성산은 멀리 가지 않고 관내에서 해맞이를 할 수 있는 율천동의 명소이다. 동 단체원 및 직원들이 함께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새해 소망을 기원할 수 있어서 좋았고, 행복한 마을 건설에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