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시민에게 감동 전하는 희망글판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시민에게 감동 전하는 희망글판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청사 후문 주차장 입구에 희망글판을 제작 설치 후 게시해 지역주민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희망글판은 사람 중심의 인문학 도시를 지향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감성 소통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계절별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 한 구절을  분기별로 선정해 게시하고 있다.

희망글판 겨울편 선정작은 시인 윤동주의 작품 「눈오는 지도」중 ‘눈이 녹으면 남은 발자국 자리마다 꽃이 피리니’라는 구절로, 추운 겨울 현대인의 메마르고 움츠러든 마음을 어루만져주며 시 한 편으로 따뜻한 온기를 전해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시 한 구절이 작지만 큰 울림이 되어 삶의 여유와 희망을 전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시민정보화교육장 및 강사 선정

구는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장 및 시민정보화교육 강사 선정을 완료했다.

구는 2017년 11월 20일부터 관공서 및 비영리 법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원서접수를 받아 교육장 현장실사를 거쳐 시민정보화교육 충족요건을 만족한 구청 정보화교육장 및 우만종합사회복지관을 최종적으로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장으로 지정했다.

또한 2017년 12월 4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구청 정보화교육장 오전, 오후반 강사 2명과 우만종합사회복지관 오전반 강사 1명을 최종적으로 선발하였으며, 1월중 강사 위촉식을 진행하고 2월부터 2018년 시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2월 시민정보화교육 접수는 오는 1/15(월)부터 진행한다.

-구,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맞이 가로환경정비

구는 5일 진행될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및 패럴림픽 대회 성화 봉송 행사를 대비해 성화 봉송 구간 가로환경 정비를 실시하였다.

구는 30년 만에 다시 우리나라를 찾아온 동계올림픽의 성화 봉송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기대와 함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하여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성화봉송 구간 주요지점인 수원역, 도청오거리, 교동사거리, 수원월드컵경기장 주변 가로녹지 볏집조형물, 월동작업 등으로 동절기 삭막한 가로경관을 개선하여 우리시를 찾은 성화봉송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며, 동계올림픽 대회 및 패럴림픽 대회 마스코트 상징물은 올림픽대회 기간까지 설치하여 이번 대회의 성공 개최를 홍보할 계획이다.

-화서1동, 2018년 1분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동장 김미숙)는 2018년 1분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화서1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은 2018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동안 요가, 라인댄스, 노래교실, POP&캘리그라피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통기타 동아리인 피크타임, 노래교실, 우리춤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재능기부활동을 하는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2017년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 우수상 수상, 동아리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우리춤 교실) 등 2017년 한 해 동안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수강료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인이 직접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 2층 사무실에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센터(☎228-797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