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민과 함께하는 종무식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민과 함께하는 종무식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2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29일 표창 수상 시민 및 공직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정유년을 마무리하고자 구청 대회의실에서 종무식을 실시했다.

종무식은 바리톤 박무강 성악가님과 대한민국 시 낭송가 서숙옥님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여 2017년을 한 해 동안 시정 및 구정업무에 유공이 많은 시민들과 직원 및 부서에게 표창을 시상하고 송년사를 대독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구정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주신 구민들과 직원들이 있어 올 한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고,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는 올 한해 노력해 온 일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전 직원들과 함께 지금보다 조금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송년 간담회

구는 28일 구 사회복지과, 가정복지과, 각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80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최근 증가되고 이는 복지 수요와 갈수록 다양화되는 민원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근무여건, 복지시스템 개선방안,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이 무엇인지 청취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만찬과 함께 대화의 시간이 이어졌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이 자리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실무 현장에서 도움을 주고받는 친밀한 관계가 유지되길 바라며, 어르신 뿐 만 아니라 저소득 가정이 가장 먼저 체감하는 행정이 복지서비스이기 떄문에 겨울철 취약계층 발굴 및 복지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을 바란다”고 하였다.

-구, 임신부 배려 음식점&미용실 모집

구는 저출산·고령화·인구절벽 시대 출산을 장려하고 임신부에 대한 사회적 배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임신부 배려 음식점·미용실 사업을 2018년 3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임신부 배려 음식점·미용실은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의료기관 발행)를 소지한 임신부에게 음식값·미용료를 20~30% 할인해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2018년 1월 31일까지 한국외식업중앙회, 대한미용사회 팔달구지부를 통해 신청하거나 팔달구청 환경위생과에 fax, E-mail, 또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임신부 배려 음식점·미용실로 지정이 되면 임신부할인업소 인증현판이 부착이 되고 표창지급 및 임신부용 핑크방석 등 위생용품 지원, 홍보지 수록, 출입검사면제(민원발생시 제외)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성낙훈 팔달구 환경위생과장은 “관내의 임신부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음식점의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팔달구청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031-228-7325)으로 하면 된다.

-매교동 성화봉송로(매산로) 겨울철 대청소 실

매교동주민센터(동장 정봉수)에서는 지난 28일 성화봉송로 구간인 매산로 일대에 겨울철 대청소 작업을 실시했다.

대청소는 깔끔한 매교동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주민센터 직원 및 각 통의 통장들 30여명은 매산로 양 옆의 인도를 따라 현수막, 전단지 등의 불법광고물 제거 작업을 진행했다.

정봉수 매교동장은 “곧 있을 성화봉송 날을 대비하여 청결한 매교동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이 지역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