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Eco-Village'사업, 평가보고회 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Eco-Village'사업, 평가보고회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2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2017년 Eco-Village사업 평가보고회’를 마을 공동체, 지속가능 발전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센트라우스아파트 입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보고회는‘에코빌리지 사업’의 추진결과를 전문가와 아파트 입주민이 함께 평가하여 자발적 친환경 생활 실천마을로서 발전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전문가의 대부분은 “에코빌리지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유관단체 및 기관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주민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조언하며 지속적인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일부 전문가는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소비, 에너지 절약 등 마을이 참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입주자 대표회는 “기성세대의 변화를 이끌기 위한 교육의 필요성”을 건의하며“2018년에는 아파트 주민이 주체가 되어 사업을 이끌어 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권선구 Eco-Village 사업은 지역공동체가 자발적 친환경 소비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올해 수원시 최초로 시작한 사업으로 친환경 마을 조성사업의 모범적 사례가 되고 있다.

-금곡동,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 나눔’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 나눔’행사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을 열었다.

행사는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후원받은 쌀 100포, 생활용품 7박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만든 배‧도라지청 36병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여 한파와 폭설에도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행사였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주민의 고민과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금곡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