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라오스 콩벤중학교 건립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라오스 콩벤중학교 건립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12.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18일부터22일까지 라오스 콩벤중학교 준공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봉사활동은 경기도시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저개발국 아이들을 위해 학교건설, 교육기자재, 학용품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시공사는 지난해 5월 콩벤중학교 건립 사업비를 지원했다.

틋히 공사 직원들이 모금한 기부금으로 학교 건립비의 30%를 충당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사업수행에는 2016년 (사)꿈에품에, 2017년은 (사)나눔문화예술협회가 참여했다.

지난 18일 김기봉 본부장 등 임직원 봉사단 15명은 19일 라오스 씨엥쿠앙주 빽시지역의 콩벤중학교 준공식에 참석했다.

준공식에는 씨엥쿠앙주 부지사, 주 교육국장 및 국회의장, 빽시 시장, 군수를 비롯한 라오스 정부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콩벤중학교는 4개 교실 및 1개 교사실, 화장실 4칸 규모로 지금껏 인근에 학교가 없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수 없었던 빽시지역 150여명의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준공식에 참석한 씨엥쿠앙주 분똔 국회의장은 “경기도시공사에서 훌륭한 학교를 건립해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양국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져 교육분야에 많은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준공식 이후 봉사단은 씨앵쿠앙주 주의회로 이동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콩벤중학교에 설치할 칠판을 직접 제작했으며, 봉사단이 직접 만든 필통 150개와 직원들이 기부한 학용품 등을 전달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공사 창립 20주년 해에 직원들이 직접 기부금을 모아 라오스 아이들을 위한 학교를 건립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저개발국 아이들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11월 창립 20주년을 맞아 ‘행복한 도시의 시작, 함께하는 경기도시공사’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새로운 비전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한 4개 부문 20가지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특히, 첫 번째 부문을 ‘상생협력 가치를 최우선’으로 정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