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즐거운 크리스마스 만들기 특강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즐거운 크리스마스 만들기 특강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 광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여 생계가 어려운 가구에 대한 긴급구호비 지원을 논의했다.
 
사례회의에서는 갑작스러운 의료비 발생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가구의 긴급구호비 지원을 논의했다.

대상가구는 건강상의 이유로 특별한 소득 없이 어렵게 생활하던 중 갑상선암을 진단받고 수술을 시행하였으나 치료비를 감당할 수 없는 상태였다. 참석위원들은 민간자원 연계까지 모색하며 만장일치로 긴급 구호비 지원을 가결했다.

또 이날‘더사랑의 교회’에서는 방한이불 15채를 기증하기도 했다. 진광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연말연시가 되어 모두가 흥겨운 이때 힘든 분들이 있어 더욱 마음이 아프다. 협의체의 긴급구호비 지원 및 이웃돕기후원 등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위원들의 꾸준한 활동을 독려했다.

기증된 이불을 독거노인 15세대를 대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도한 새마을문고(회장 이승혜)는 지난 20일 ‘즐거운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만들기 특강을 운영하여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은 7세부터 초등학생 저학년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입체카드 만들기’ 체험을 누리과정과 연계해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그리기, 오리기, 붙이기 활동을 하며 입체화 카드 완성에 열중하였다.
또한 겨울 날씨와 겨울철 우리의 생활, 겨울에 할 수 있는 놀이의 종류도 함께 알아보았다.

이승혜 새마을문고회장은 “연말 행사나 모임이 많아 바쁜 시기에도 아이들과 문고를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며 “주민들이 앞으로도 새마을문고와 독서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교2동 새마을문고는 어린이들이 방학을 맞이하는 1월에 새마을문고 오전개방을 실시되면 아이들의 알찬 방학을 위해 주2회 정도 특강을 마련할 예정이다.
-매탄1동, 구매탄약수터에‘여울샘’현판 게시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심상민)에서는 21일 구매탄약수터(인계로189번길 119)에 ‘여울샘’이라는 현판을 게시하였다.

구매탄약수터의 새이름은 지난 10월 21일 열린 매여울콘서트에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여울샘’, ‘매화약수터’, ‘매여울샘터’ 중 다수의 표를 얻은 ‘여울샘’이 채택되었다.

구매탄약수터 현판은 마을만들기협의회 부위원장인 ‘공예하는 남자’ 대표 성범용 위원이 제작하였으며 그 안에는 유려한 캘리그라피 글씨체와 시구가 삽입되었다.

심상민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장은 “구매탄약수터는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는 도심 속 쉼터이다. 앞으로도 우리 동네 랜드마크 지역에 안내판을 조성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탄3동,2017년 제5차 민·관 통합사례회의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21일 주민대화방에서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수원시 복지허브화추진단,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등 5개 기관에서 총 8명이 참석하여, 조손가구로 경제·정서·교육 등 복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갖고 있는 가구에 대하여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하였다.

회의를 통해 대상 가구에 끊임없는 관심을 가지고 봉사해 줄 봉사자를 발굴해 연계하고, 가구 구성원들이 원하는 삶의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돕자는데 마음을 모았다.

허순옥 맞춤형복지팀장은 “이번 사례는 민·관협력이 있어야만 해결의 시발점이 보일 듯하다. 장기간에 걸친 관심으로 이 가구에 변화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태장동, 21일 청소년선도캠페인 활동 펼쳐

태장동(동장 윤응로)은 21일 저녁 망포역 주변 먹자골목 일대에서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동 청소년 지도위원 등 10여명이 참여해 연말·연시를 맞아 청소년의 위해환경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도·단속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표시 및 출입·고용 제한 준수여부 지도 ▲청소년 유해약물, 유해매체 등 판매금지 계도 활동 ▲청소년들의 술·담배 구입을 위한 신분증 위·변조, 타인 주민등록증 부정사용 사례 발견 시 즉시 관할 경찰서로 통보 협조 등이다.

윤응로 태장동장은 “수능이 끝나고 연말이 되면서 청소년의 술·담배를 구입하는 행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환경이 조성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