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재인증...가족친화인증기관 신규 선정
상태바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재인증...가족친화인증기관 신규 선정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12.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문화의전당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2017년 경기도 주관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재인증 받고, 여성가족부 주관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신규 선정됐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양립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출산휴가 및 휴직제도, 근로기준법에 의거한 유사산관련 휴가제도,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마련 및 시행으로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재인증 받았다.

자녀출산·양육지원·유연근무제도·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관(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신규 선정됐다.

전당은 매월 첫째주 월요일 ‘가족 사랑의 날’ 시행,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용, 100%에 가까운 높은 연차 이용률, 여성근로자의 육아휴직 이용률에서 높이 평가되어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경기도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기관으로서 전당 기획공연 중 월1회 1공연을 선별해 임직원 가족을 초청하는「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힐링프로그램」운영은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일조하였다.

경기도문화의전당 관계자는"다양한 복지혜택과 가족 친화적 제도를 발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관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