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통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영통구 통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 통장협의회(회장 김은자)는 지난 6일 각 동 통장협의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영통3동 신설 및 임시청사 개청식,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EM 주민보급사업 추진 등 시․구정 홍보와 새해맞이 경축타종 등 각종 행사를 알리는 것을 시작으로 통장협의회 자체회의가 진행 되었다.
 
김은자 영통구 통장협의회장은 “올 한해 FIFA U-20 월드컵이나 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 김장행사, 경로행사 등 각종 시․구․동 행사에 참여하여 봉사해주신 통장님들께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그리고 내년에도 통장님들과 힘을 모아 각종 사업과 행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한 해 동안 고생해주신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이번 달부터 시작한 적십자회비 집중모금에 구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로 통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구, 아트지역아동센터에 후원금 전달

지난 7일 구는 영통여성합창단이 기탁한 성금 100만원을 매탄동에 소재한 아트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영통여성합창단 임원진을 포함하여 이동숙 사회복지과장, 아트지역아동센터 관계자가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영통여성합창단은 정기 음악회 공연으로 마련된 수익금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동숙 사회복지과장은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신 영통여성합창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이 계속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교1동,「정조와 함께하는 역사여행특강
 
지난 4, 6일, 7일에 걸쳐 광교1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정조와 함께하는 역사여행 특강을 가졌다.

 수강생들은 사흘 동안 ‘화성전문가’인 한신대학교 정조교양대학 김준혁 교수로부터 정조가 위민정신과 개혁정신을 바탕으로 화성을 건설하게 된 과정과 수원의 역사, 수원의 항일운동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한 강의를 흥미롭게 들었다.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3회로 끝난다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강의가 알차고 재미있었다. 내가 살고 있는 수원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천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성황리 개최

원천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위원장 심광섭)는 7일 ‘2017년도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난타, 금요기타, 하모니카, 라인댄스, 줌바댄스, 재즈방송댄스, 스포츠댄스의 수강생들이 개성과 끼가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고  그 이외에 요가강사가 주민들과 함께 하는 스트레칭 시간을 가져 주민들과 하나 되는 무대를 만들어 냈다.

행정복지센터 2층부터 3층까지 마련된 작품전시회에서는 서예, 창의미술, 종이접기, 클레이, 공예 등 총 5개가 강좌가 참여하여 1년 동안 갈고 닦은 솜씨로 작품을 전시하여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의 눈을 즐겁게 했으며

심광섭 주민자치회장은 “원천동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가 모든 주민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이 되어가는 것 같아 주최자로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