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담당자 교육 .지도점검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담당자 교육 .지도점검 등 동정소식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12.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장안구는 11일부터 10개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KRAS)을 이용한 부동산종합증명서 등의 발급에 대해 사용자 교육 및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시스템의 교육 및 지도점검은 부동산종합증명서 등의 발급 업무에 대하여 담당자의 발급 업무 숙지를 위하여 동별로 교육을 실시하고, 아울러 관계법규에 따라 정확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발급 업무처리를 하면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찾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개별공부발급 서비스와 부동산 종합공부시스템 서비스를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을 이용하여 한 번의 신청으로 지적정보, 가격정보,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 총 15종의 정보에 대해 일괄 발급되어 시민의 편익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증명서 발급가격은 15종에 대해 방문시 종합형 1,500원, 원하는 정보 맞춤형 1,000원, 온라인 신청시 종합형 1,000원, 온라인 맞춤형은 800원이다.

이춘분 종합민원과장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운영 지도에 만전을 기해 시민들에게 질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연무동, 무단투기 방지를 위한 새로운 방법 제시 

연무동(동장 이성률)은 쓰레기 무단투기를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소통의 장소를 조성하기 위하여 안전마을에 클린 담장과 클린 조명을 설치 완료했다.

클린 담장은 기존의 무단투기를 방지하는 수단인 CCTV와 현수막을 대신하여 셉테드(CPTED)기법을 활용한 화사한 색과 화목한 가족의 모습이 포함된 담장으로 마을정원도 함께 정비되어 주민들이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클린 담장과 함께 클린 조명을 설치하여 밤에 이뤄지는 무단투기를 방지하고 어두운 골목길을 밝혀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성률 연무동장은 “클린 담장과 조명을 통해 연무동의 마을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조성하고 어르신들에게 소통장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한파대비‘사랑의 집수리’

조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임정식 위원장 등 6명은 혼자 어렵게 살고 계시는 복지사각지대 홀몸노인 가구를 방문해 동절기 한파대비 사랑의 집수리 봉사를 전개했다. 

이날 집수리 봉사는 혼자 사는 유OO(86세) 어르신이 외풍이 심한 춥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점을 안타깝게 여긴 조원1동 맞춤형복지팀 추천으로 전개됐다. 이에 유OO 어르신의 주거지가 단열뽁뽁이와 문풍지 설치, 안방 전등 교체와 가스레인지 수리로 따뜻한 희망의 보금자리로 거듭났다.

임정식 위원장은“할머니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문갑 조원1동장은“이번 행사는 대추골 희망하우스 8호 사업으로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희망하우스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화동 독지가의 ‘사랑의 라면’어려운 이웃에 전달

영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학보)에 라면 18BOX가 배달됐다.

라면은 관내 조종호 어르신이 평소 파지나 고물을 주워 힘들게 모아놓은 돈으로 직접 라면을 구매해 영화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한 것이다.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고 싶다는 조종호 어르신의 바람대로 라면 18BOX는 기초수급자나 차상위 가정 중 자녀들이 많은 세대에 전달됐다.

조종호 어르신은 매년 파지와 고물을 주워 저축한 뒤 영화동 어려운 이웃이 조금이나마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연말 라면을 기부하신다.

이학보 영화동장은 “어르신의 나눔 정신에 감탄했다. 영화동에 거주하는 많은 주민들이 나눔으로 더 풍요로워진 어르신의 마음을 본받아 더욱 활발한 기부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정자1동,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 교육 

정자1동(동장 우병민)은 지난 8일 안전에 취약한 폐지 수집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 장비, 방한복 등을 보급했다.

구는 폐지 수거 어르신들이 차도나 길거리로 손수레를 끌고 가다가 다치는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 장갑, 야광반사경 등의 안전장비와 추위에 대비한 방한복, 방한모, 방한장갑을 각 동에 지급했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폐지 줍는 어르신 13명에게 교통안전 규칙을 전달하고, 안전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항상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고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