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사랑의 러브포켓 전달식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사랑의 러브포켓 전달식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에 사랑의 러브포켓 선물 보따리가 등장했다.

사랑의 러브포켓은 시립 행궁동 어린이집(원장 박경주) 교사와 학부모 등이 상반기에 자율적으로 이웃돕기 행사를 개최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훈훈한 연말을 맞이하고자 관내 저소득 이웃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다.

사랑의 러브포켓에는 개당 3만원 상당의 생필품이 들어있으며 약 60여개의 러브포켓은 사례관리대상자, 기초수급자 등에게 전달되었다.

손화종 행궁동장은 “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립 행궁동 어린이집에서 학부모 및 어린이들이 러브포켓을 전달하고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따뜻한 온기가 널리 퍼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서2동, 일일찻집 및 작품발표회

화서2동(동장 조인규)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난 7일  행복나눔 일일찻집 및 작품발표회가 열렸다.

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단체협의회가 주관해 그동안 교육 수강생들의 갈고 닦은 실력을 지역주민과 노인들에게 선보이며 행복나눔 기금을 모집하기 위한 것이었다.

호겸 도의회 부의장, 김창범 팔달구청장, 화서2동 9개 단체장, 화서2동 관내 유관단체장들이 행사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신명나는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통기타연주와 라인댄스공연, 우리춤, 실버댄스, 국학기공, 노래교실, 댄스스포츠 등 전문가가 아닌 아마추어들의 서툰 실력이지만 관객들은 공연이 끝날 때마다 격려의 박수를 보내 흥을 한 껏 북돋았다.

또한, 서예, 사군자, 사진, 성인수채화, 연필인물화, 문학창작, 과학실험교실 등의 작품이 전시되어 주민센터를 찾은 손님들을 즐겁게 했다.

이정용 주민자치위원장은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아낌없이 보여준 수강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일일찻집을 찾아주신 내빈과 손님여러분 모두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지동, 폐지수집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지동(동장 박란자)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수원중부경찰서 교통관리계의 협조 아래에 관내 폐지수집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방한복 및 방한용품을 지급했다.

교육에는 최유성 동부파출소장이 함께 참여하여 새벽·야간 시간대에 폐지 수집을 하는 어르신들께 미끄러짐으로 인한 골절, 교통사고 등 안전에 유의할 점을 알렸다.
 
박란자 지동장은 “어르신들이 활동하면서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보행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