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작품발표 및 어울림의 날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작품발표 및 어울림의 날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0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5일 한 해 동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작품발표 및 어울림의 날행사를 영통2동 문화센터 5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이상훈 영통구청장을 비롯해 시·도의원과 각 단체장, 영통2동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유아발레, 웃음건강댄스, 라인댄스, 밸리댄스, 통기타연주, 동화구연, 방송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발표하여 1년간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운영된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수업하는 모습과 영통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모습, 운영성과 등을 담은 동영상과 영통2동장의 목소리가 담긴 재능기부 정겨운 학교 홍보영상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각층에 설치된 전시장에는 그림액자류 작품이 전시되고, 3층 라운지에는 커피시음, 인문학실에는 소품 전시, 가죽공예 체험, EM 친환경비누 배포 등 문화센터 각 층 마다 볼거리, 체험거리가 풍부하여 참여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임긍빈 주민자치위원장은 “해가 거듭할수록 발표회와 전시회 작품들이   놀라울 만큼 발전하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그동안 작품발표회를 위해 준비해 준 수강생들과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교1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광교1동은 지난 5일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광교1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정식) 주최로 열린 이날 작품발표회는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으로 시작해 웃음건강댄스, 한국무용 등의 댄스 공연과 오카리나, 통기타 등의 연주 공연, 영어, 일본어, 중국어, 노래교실의 합창 공연 등 총 18개 반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에는 외국어반의 외국 노래 합창 공연이 눈에 띄었다.

수강생들은 서로의 공연에 박수로 응원하며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또한 4층 대강당 앞 복도에서는 수채화, 유화, 야생화자수, 우리그림민화, 서예, 손뜨개 등 총 6개 반 수강생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경기미술대전 등 각종 미술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실력을 가진 수채화반, 유화반 수강생들의 작품과 섬세한 야생화자수 소품, 전통의 멋을 간직한 민화 작품과 힘있는 글씨의 서예 작품, 아기자기한 손뜨개 작품 등 다양한 볼거리로 주민센터를 방문한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조정식 주민자치회장은“작품발표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축제를 즐겨주셔서 뿌듯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풍성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천동, 찾아가는 장수노인사진 촬영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장수노인 사진촬영을 끝으로 2017년 특화사업으로 추진해 온 ‘the 아름다운 동행 장수노인사진’을 마무리 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저소득 노인 6가구를 가정방문해 한복 단장을 돕고 관내 사진관으로 모셔 사진촬영을 준비해 드리고, 11월 완성된 13세대 사진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하기도 했다.

장수노인사진 촬영을 한 노인은“몸이 불편해 바깥활동 조차 엄두도 못냈지만 직접 찾아와 곱게 단장해주고 사진관까지 동행하여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원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석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특화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장수노인사진을 통해 기뻐하시는 어르신의 모습들을 보면서 뿌듯함과 감동이 함께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찾아가는 보듬사업을 지속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