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의선 서울역(서부역) 환승위치 변경.. 서울역 광장 북쪽에 위치한 옛 서울역사 부근으로 변경
상태바
경기도, 경의선 서울역(서부역) 환승위치 변경.. 서울역 광장 북쪽에 위치한 옛 서울역사 부근으로 변경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7.11.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경의선 서울역(서부역) 승차위치가 서울역 광장 북쪽에 위치한 옛 서울역사 부근으로 변경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1·4호선 및 버스와 환승 이동거리가 짧아지고 우천 시 불편도 해소된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한 경강선 KTX선로 확보를 위한 노선조정계획’에 경의선의 서울역에서 환승체계가 포함되면서 경의선 열차 이용객의 서울역에서 환승이 편리해졌다.

경기도의회는 환승 불편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건의를 해왔지만 역사를 운영·관리하는 기관과 상업시설물을 운영하는 민자 사업자가 달라서 불편사항의 개선이 쉽지 않은 실정이었다.

경기도에서는 한국철도공사와 국토교통부에 환승체계 및 접근선 개선을 지속적으로 협의해왔고 경강선 KTX 선로 확보를 위한 노선조정계획에 경의선의 서울역에서 환승체계가 포함되면서 경기도민의 환승이 편리해졌다.

도 관계자는 “28일부터는 옛 서울역사 부근에 신설되는 승차대로 변경되면서 경의선 열차 이용객의 환승이 편리해 졌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철도이용 편의 향상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